[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동서식품 ‘포스트 오곡코코볼바’/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동서식품 ‘포스트 오곡코코볼바’/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2.27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은 통귀리, 호밀, 국산 쌀 등 곡물에 깊은 풍미의 카카오 분말을 더한 제품으로, 유산균볼을 첨가해 상큼한 맛까지 살렸다. ‘건강한 한 끼’ 콘셉트에 맞춰 든든한 포만감을 위한 견과류와 철분, 엽산, 비타민 E 등 9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더해 영양성분도 강화했다.

오리온은 지난해 출시한 ‘오!그래놀라 카카오’가 카카오의 달콤한 맛으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젊은층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 오!그래놀라바 라인업에도 카카오 맛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개발 단계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유산균볼의 상큼한 맛이 매력적이다”, “은은하고 깊은 카카오 풍미가 좋다”,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다” 등 맛과 식감 부문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압도적이었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선보인 간편대용식 제품이다. 농협에서 제공하는 국산 쌀과 호밀, 귀리 등을 그대로 가공해 만든 ‘오!그래놀라’ 5종(검은콩, 과일, 야채, 카카오, 딸기)과 ‘오!그래놀라바’ 4종(검은콩, 무화과베리,단호박고구마,카카오&유산균볼)이 있다. 특히, '오!그래놀라바'는 '스낵킹(Snacking, 간단한 식사)' 문화 확산과 함께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은 라이프스타일 변화로 그래놀라가 간편대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진한 카카오 풍미를 살려 맛있게 그래놀라바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맛과 영양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해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제격”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 ‘포스트 오곡코코볼바’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귀리, 현미 등 오곡을 기본으로 한끼 영양을 가득 채운 시리얼바(Cereal Bar)인 '포스트 오곡코코볼바'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포스트(Post) 시리얼의 대표 제품인 '오곡코코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기 좋은 바(Bar) 모양으로 만든 제품이다. 기존의 동그란 오곡코코볼을 작은 미니볼 타입으로 만들어 한데 뭉친 형태에 밀크 초콜릿과 밀크 코팅을 더해 바삭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귀리, 현미, 보리, 밀, 옥수수 5가지 곡물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9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철분, 아연, 칼슘)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바쁜 아침 간단한 식사나 출출한 오후 간식으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시리얼바 시장은 지난해 616억원 규모로 간편대용식(CMR)의 부상과 함께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중이다. 동서식품은 2017년부터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포스트 콘푸라이트바 베리요거트’, ‘포스트 골든그래놀라바’를 출시해왔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4종의 시리얼바 제품을 갖추게 됐다.

동서식품 김진구 마케팅 매니저는 “포스트 오곡코코볼바는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은 물론 어린 학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포스트 시리얼바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포스트 오곡코코볼바는 전국 할인점에서 4개입(100g) 기준 3,600원, 편의점에서 낱개(25g) 기준 1,2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

KGC인삼공사가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프리미엄을 더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를 출시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는 지삼이 함유된 홍삼정 리미티드 농축액에 정제수만 더해 만든 스틱형 제품이다. ‘지삼’은 정관장 홍삼 생산품 중 상위 2% 수준에 해당되며, 내부 조직이 치밀해 내공과 내벽이 거의 없어 홍삼의 본연 맛과 향이 뛰어난 고급 홍삼이다.

KGC인삼공사는 최근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춰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편리하다면 기꺼이 비용을 더 지불하겠다는 소비 행태를 말한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0’에 따르면 ‘편리미엄’이 올해의 트렌드로 꼽혔으며, 소비자의 시간과 노력을 덜어주는 편리함이 곧 프리미엄의 기준이라고 보고 있다.

‘편리미엄’ 트렌드에 따라 건강기능식품도 스틱형·액상형 파우치 등 섭취가 편리한 패키지에 프리미엄 소재를 담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며, KGC인삼공사 역시 프리미엄 환(丸) 제품인 ‘정관장 황진단’과 프리미엄 녹용브랜드 ‘천녹’의 스틱형 제품인 ‘천녹정 편’이 매년 평균 약 20% 이상 성장하고 있다.

이밖에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제품인 ‘리미티드’ 시리즈에는 ‘홍삼정 리미티드’, ‘홍삼톤 리미티드’ 등이 있으며, 프리미엄 홍삼인 ‘지삼’이 함유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에브리타임 시리즈의 큰 장점이다”며 ”홍삼정 에브리타임 리미티드는 프리미엄 등급의 지삼을 사용해 홍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