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2종/CJ제일제당 '시그니처 우동'/롯데푸드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
[오늘의 새상품]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2종/CJ제일제당 '시그니처 우동'/롯데푸드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
  • 이지현기자
  • 승인 2019.12.04 0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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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2종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대용량 500ml RTD 커피음료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아메리카노·라떼 2종을 출시한다.

디테일 로스팅으로 풍미의 밸런스를 완성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아메리카노·라떼 2종은 풍부한 바디감과 텁텁함 없는 깔끔한 끝맛이 특징으로 10단계 원두별 세분화된 로스팅 공법, 인도네시아 만델링 원두 블렌딩, 에스프레소 추출액과 드립식 추출액을 동시에 활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남양유업 마케팅팀 유상훈 BM은 “가용비(가격대비 용량이 높은) 좋은 대용량 페트 커피를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프렌치카페 커피의 제조 노하우로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2종을 출시하게됐다”고 말했다.

이어, ‘깔끔한 끝맛을 경험하다’라는 제품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의 특장점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제품명을 고민한 끝에 ‘킬링샷’으로 정하게 됐다”면서 “특히 55년 유가공 전문업체 노하우로 만들어진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라떼 제품은 커피의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가 매우 인상적이다”고 평했다.

‘프렌치카페 로스터리 킬링샷’ 아메리카노·라떼 2종은 1개당 2,500원으로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신제품 출시 기념 2+1 행사를 진행중이다.

■ CJ제일제당 '시그니처 우동'

CJ제일제당이 오는 2020년 간편식 우동 출시 20주년을 맞아 20년 간의 노하우가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인 '시그니처 우동'을 출시한다.

CJ제일제당의 '시그니처 우동'은 우리나라 간편식 우동의 원조 격인 ‘가쓰오 우동’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출시됐다. 지난 2000년 출시된 가쓰오 우동은 라면 일색이던 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간편식 시장에 다양한 면 요리가 등장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시그니처 우동'은 지난 20년 간 쌓아 온 CJ제일제당 간편식 우동의 기술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이다. 면과 육수, 건더기(고명)의 3대 핵심 요소에 집중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

특히 면(麵)의 식감을 살리는 데 공을 들여,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간편식 우동에서 느끼지 못했던 수준의 면’이라는 맛 평가까지 받았다. 기존 우동 면에 비해 두께를 무려 25% 가량 키우고 단면을 정사각형 형태로 만들어 입 안에 꽉차는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고, 전분 함량을 높여서 쫄깃한 씹는 맛을 극대화했다.

국물 맛을 결정하는 육수는 가다랑어포(가쓰오부시)와 다시마, 멸치 등 원료 외에는 다른 재료를 최소화해 우동 본연의 조리법에 가까운 자연스러운 맛을 냈다. 건더기는 기존 가쓰오우동과 달리 2cm 이상으로 큼직하게 썰어낸 표고버섯을 더해 면과 함께 먹었을 때 원물의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조리법 측면에서도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육수와 면을 동시에 넣고 끓이던 기존 간편식 우동과 달리, '시그니처 우동'은 전문점의 우동 조리법에 착안해 면과 육수를 각각 끓인 뒤 마지막에 합치는 방식의 조리법을 택했다.

'시그니처 우동'에는 우동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담긴 ‘우동복권’도 들어있다. CJ제일제당은 '시그니처 우동' 출시와 함께 ‘우동’이라는 단어를 한자로 ‘友冬’으로 음차해 ‘겨울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경현 CJ제일제당 누들팀장은 “'시그니처 우동'은 20년간 누적된 CJ제일제당 간편식 면 기술의 결정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제품”이라며, “내년 가쓰오우동 출시 20주년에 맞춰 소비자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방안을 추진중이다”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시그니처 우동'은 2인분 기준 6,980원이며, 대형마트 등의 냉장 매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푸드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해산물 풍미를 살린 검은색 소시지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는 오징어 먹물에서 추출한 천연색소로 검은 빛을 낸 프랑크 소시지다. 오징어 먹물 성분과 함께 해물 엑기스를 넣어 풍부한 해산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오징어 조각을 더해 씹을수록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돼지고기 함량은 80% 이상으로 풍부한 육즙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소시지에 꼬치가 꽂혀 있는 형태로 간편하게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다. 약 13cm 정도의 길이로 맥주 한 캔과 함께 안주로 먹기에 적합하다. 전자레인지로 30초면 완성할 수 있어 아이들 간편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롯데푸드는 지난 8월 얼얼한 마라 맛의 ‘마라로우촨’ 꼬치 소시지를 출시한 데 이어 연이어 이색 꼬치 소시지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블랙 씨푸드 프랑크는 해산물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색적인 검은 색상으로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소시지”라며 “아이들 간식은 물론 간편하게 즐기는 맥주 안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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