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BBQ '바사칸 윙'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BBQ '바사칸 윙'
  • 김민 기자
  • 승인 2024.03.0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가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두 번 튀겨낸 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바삭하고 육즙이 가득한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치킨플레이션(치킨+인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치킨 값이 오르는 추세이다. 이에 국내 최초 동물복지 제도를 도입하며 동물복지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올가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자란 국내산 냉장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으며 오브닝 공정을 추가하여 육즙을 보존한 냉동 치킨을 선보인다.

올가 ‘동물복지 닭다리살 치킨(340g/13,900원)’은 동물복지 인증 농장에서 안전한 사료로 키운 국내산 닭의 통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신선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깨끗한 Non-GMO 대두유에 두 번 튀기는 유탕 과정을 통해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오븐에 노릇하게 굽는 오브닝 공정을 추가해 육즙을 촉촉하게 보존하여 공정 과정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닭 본연의 맛을 보존하기 위해 최소한의 시즈닝만을 사용하고 우리 땅에서 정성껏 키운 쌀가루로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동물복지 닭다리살 양념치킨(340g/13,900원)’은 올가 방이점 매장의 델리 코너 인기 품목인 닭강정 메뉴 양념 숙성 소스를 그대로 재현했다. 올가 방이점 특제 양념 소스와 함께 명인의 쌀 조청을 코팅하는 과정을 거쳐 자연스러운 단맛을 살려냈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살만을 사용한 뼈 없는 치킨으로 아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으며, 조리 방법 또한 간편하다. 180℃로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한 뒤 냉동 상태의 치킨을 170℃~180℃ 온도에서 약 11분간 노릇해지도록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 사용 시 접시에 겹치지 않게 높고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된다.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BBQ '바사칸 윙'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알싸한 풍미를 더한 신메뉴 '바사칸 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바사칸 윙'은 옥수수 전분을 사용하여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여 깔끔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마늘, 생강, 후추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튀김옷에 더해 은은하게 느껴지는 알싸함이 계속 먹어도 느끼하거나 질리지 않고 바삭한 치킨 본연의 맛에 더해 고급 향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샌드위치, 햄버거, 가정간편식까지 고급스러움과 '가심비'를 갖춘 구성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려는 음식 문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하고 이국적인 느낌의 제품을 선보였다.

또한 ‘바사칸 윙’은 콜라겐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좋다는 닭 날개로 만들어졌다. 부위 특성상 활동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까지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BBQ앱·웹에서 ‘바사칸 윙’ 주문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앱∙웹 로그인 시 ID당 1회 쿠폰함에 자동 발행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행사 기간 내 ‘바사칸 윙’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