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 비건 산업 전시회 ‘제9회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개최
아시아 최대 비건 산업 전시회 ‘제9회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공동주최 통한 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 모색

국내 채식·친환경 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제9회 베지노믹스페어 서울 비건&그린페스타’가 5월 31일~6월 2일 3일간 학여울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서울시와 함께 저탄소 생활 문화 확산을 모색하고 비건·친환경 산업 성장 기반 조성을 위한 공동주최 협약을 체결하여 전문 비건 산업전시회로서의 공신력을 더했다. 이에, 250개사 350부스 규모로 전시 규모가 확대되고 식물성 소재·기술부터 완제품까지 어우르는 Plant-Based 종합 전시회로 개최하여 건강한 먹거리와 지속 가능한 제품을 찾고 있는 실소비자와 바이어,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올해의 비건 트렌드 기획전으로는 △비건 간편식·HMR전 △비건 건기식·케어푸드전 △비건 디저트·베이커리전 △컨셔스 패션 기획전 △식물성 소재&기술전 등을 운영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과 건강한 삶을 위한 경쟁력 있는 다양한 분야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비건 토크콘서트 △바이어 상담회 △세미나/워크샵 프로그램 등 관람객과 참가업체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부대행사 진행을 통해 보다 풍성한 전시회로 준비되고 있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주최사무국 담당자에 따르면 “국내 채식 시장 진입이 타 국가에 비해 늦었지만 성장 속도가 빠르고 경쟁력 있는 제품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어 국내 시장을 눈여겨보고 있는 해외 바이어 측의 전시 방문 문의가 이전 보다 증가하고 있다”라며, “주요 기업에서 본 전시회 직접 참여와 협찬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금번 전시회가 한층 더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는 오는 4월 30일까지 출품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일반 참여 및 기획전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참관객은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월 29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1차 사전등록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며, 바이어의 경우 무료 등록 후 명함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서울 비건&그린페스타 참가 신청 및 행사 관련 문의는 주최 사무국으로 전화, 이메일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