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설 이후에도 농식품 물가 안정 노력 지속
농식품부, 설 이후에도 농식품 물가 안정 노력 지속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4.02.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훈 차관, 민‧관합동 ‘농식품 수급상황 확대 점검회의’ 개최... 현장의견 청취
농식품 수급상황 매일 점검, 국내‧외 공급 확대, 할인 지원 등 지속 추진
정부 할인지원, 한우‧한돈자조금, 농협 및 대형마트 할인행사 등 정보 수시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1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한훈 차관 주재로 ‘농식품 수급상황 확대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설 명절 이후 농축산물 수급 동향과 가공식품‧외식 물가 상황을 점검하고, 도매시장‧대형마트 등 유통업계의 현장의견을 청취하여 물가 안정을 위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식품부는 설 명절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10대 설 성수품의 공급을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하고, 작년보다 2.5배 이상 확대한 69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최대 40%까지 할인 지원했다. 이에 10대 설 성수품의 설 전 3주간 평균 소비자가격은 할인지원 등 효과로 지난해보다 3.5% 낮은 수준을 보였다.

농식품부는 설 명절 이후 농축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배추‧무 8천 톤 추가 비축, 사과‧배 저장물량 분산출하 및 생육관리 협의체 운영, 시설채소 출하지원 등을 통해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참외 등 대체과일이 본격 출하되는 5월 전까지 166억 원을 투입하여 사과·배를 중심으로 농축산물 할인을 지속 지원하고, 한우·한돈 자조금을 활용한 할인행사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비자의 알뜰 구매를 위해 한우․한돈자조금, 농협 등 생산자단체 및 대형유통업체 등과 협력하여 할인행사 정보를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훈 차관은 “농식품부는 설 이후에도 수급 상황을 매일 점검하고, 국내‧외 공급을 확대하는 한편, 생산자단체‧유통업계 등과 협력하여 할인 행사를 지속 추진하는 등 농식품 물가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