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롯데웰푸드, 특별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보여/파파존스,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 후원
[업계단신]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롯데웰푸드, 특별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보여/파파존스,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16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2조 베트남 배달 시장 선점 나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위치한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 '빈홈 가드니아(Vinhome Gardenia)' 상가에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오토바이 보유율이 인구 1000명당 700대(70%)에 달하는 베트남 시장은 향후 음식 포장과 배달 문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BBQ는 이러한 베트남 배달 시장 확대 전망에 따라 전략적 상권 분석을 통해 동남아 BSK 타입의 매장을 가드니아 아파트 단지에 오픈했다.

매장이 오픈한 상권은 아파트 주민은 물론 인근에 대학교, 국제학교, 병원, 오피스 단지 등이 밀집해 내점 이용보다 배달 및 포장 고객이 더 많이 발생하는 상권이다. BBQ는 이 매장을 통해 오토바이 문화가 발달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에 BSK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에서 BBQ의 인기 메뉴로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비롯한 시크릿 양념치킨, 자메이카 소떡 만나 치킨이 꼽히고 있다. BBQ 가드니아점은 약 22㎡(7평) 면적의 소규모 매장이지만 이런 인기 메뉴와 추가 메뉴를 개발해 배달∙포장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BBQ는 지난해 베트남 다낭, 하노이 등에 주요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치킨을 비롯해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떡볶이 등 한식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타입 매장 위주로 확장하는 동시에 상권 특성에 따라 BSK타입의 매장 오픈도 늘려갈 계획이다.

▶ 롯데웰푸드, 특별 굿즈 ‘자일리톨 뮤직박스’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특별 제작 굿즈인 ‘자일리톨 뮤직박스(껌 디스펜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며 되살아난 껌 시장의 활기를 이어간다고 16일 밝혔다.

오르골 기능을 탑재한 기계식 자일리톨 뮤직박스 굿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하며 독창적인 디자인의 우수성과 창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지금껏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껌 디스펜서인 자일리톨 뮤직박스는 고급스러운 껌 루틴을 제안한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곡면의 글라스 표면과 내부에 정교한 메커니즘으로 설계된 크롬 기어의 조화가 고급스럽다. 하단에 위치한 태엽을 감아주면 롯데껌 CM송이 오르골의 아날로그 사운드로 흘러나와 옛 향수를 자극한다. 노래가 끝나갈 때쯤, 자일리톨 한 알이 툭 하고 아래로 떨어지는 방식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도 갖췄다.

롯데껌이 기획한 자일리톨 뮤직박스 디스펜서 경품 이벤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lottewellfood)에서 오는 2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자일리톨 뮤직박스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이며,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 한국파파존스,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 후원

한국파파존스는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 주최하는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의 메인 협찬사로 참여해 대회 후원금과 파파존스 피자 250판을 지원한다고 16일 밝혔다.

18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20일까지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모나파크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와 21일까지 열리는 전국 주니어 레이싱 스키대회는 8세이상 19세이하 주니어스키어가 참여하는 스키 꿈나무 육성 대회이다. 한국파파존스는 2019년부터 매년 후원사로 참여하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해왔다.

2024 국제 주니어스키 기술선수권대회는 지난해까지 전국대회 형태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국제대회 형식으로 규모가 확대됐다. ‘스키기술선수권대회’와 ‘레이싱스키대회’로 개최되며 약 500여명의 국내외 주니어 스키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