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BBQ, ‘BBQ 통합앱‘ 선보여/정식품 청주공장,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샘표, ‘즐겁게 요리하는 날’ 방학특강/CJ제일제당, ‘비비고X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 8분 만에 완판/bhc치킨, 디지털 플래너 다운로드 1만 건 돌파
[업계단신]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BBQ, ‘BBQ 통합앱‘ 선보여/정식품 청주공장,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샘표, ‘즐겁게 요리하는 날’ 방학특강/CJ제일제당, ‘비비고X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 8분 만에 완판/bhc치킨, 디지털 플래너 다운로드 1만 건 돌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2.05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세이브더칠드런, 조부모 가정 아동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조부모 가정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만 18세 미만의 손자녀와 조부모가 생계 주거를 함께하는 저소득 조부모 가정의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각도로 힘을 보탤 방침이다. 앞서 대상㈜은 2021년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해 3년간 총 3억원을 후원한 바 있으며, 이번 재협약을 통해 2026년까지 추가로 3년간 총 3억 원을 후원하고 △조부모 가정 아동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아동 발달 단계에 부합하는 맞춤형 지원으로 일상 생활의 결핍 완화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 등의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다.

실제로 일상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에 앞장선다. 먼저, 대한민국 대표 식품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영양 관리를 위한 식료품과 영양보충제를 제공한다. 또 의류를 비롯한 생활 및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낙후된 아동 방 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교육 및 심리치료에도 나선다. 도서와 교복, 컴퓨터 등 학습에 필요한 물품을 비롯해, 각종 수강료와 자격증 취득 응시료 등 기초 학습 및 진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방침이다.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심리 상담 및 가족 상담 등의 활동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인지발달 저하가 있는 아동에게는 적절한 언어 및 인지 치료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 BBQ, ‘BBQ 통합앱‘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 치킨을 주문할 수 있는 자사앱 ‘BBQ앱‘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쇼핑몰 'BBQ몰'을 하나로 합친 ‘BBQ 통합앱‘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통합앱을 통해 기존의 BBQ앱에서의 서비스와 멤버십 혜택을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몰 BBQ몰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BQ는 지난해 BBQ앱에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개편을 통해 자사앱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을 도입해 치킨 주문시 포인트 적립 외에도 Welcome, 치빡이, BIP, BBIP 등급을 월 구매총액에 기준하여 부여하고 있다. 동시에 금액 할인쿠폰, 사이드 증정쿠폰, 생일쿠폰 등을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확대했다.

통합앱은 기존의 BBQ앱에서 상단에 있는 ‘토글버튼(Toggle Button, 두가지 상태중에 하나로 토글 되어지도록 만든 버튼)‘을 터치하면 치킨을 주문하는 ‘BBQ앱‘과 HMR을 주문할 수 있는 'BBQ몰'로 편리하고 빠르게 화면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BBQ앱과 BBQ몰에서 각각 운영되던 멤버십 서비스는 'BBM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운영된다.

통합앱 론칭 기념으로 오는 9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2만원 이상 주문한 BBM 멤버십 회원들에게 최고 등급인 'BBIP' 혜택을 3월 한달 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정식품 청주공장,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 수행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정식품 청주공장이 한국환경공단의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친환경 식품 제조공장으로서 기조를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에서 주관하는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은 오염물질 배출 비중이 높은 제조공장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저감, 폐기물 저감, 에너지 자원 효율 제고 등을 통해 친환경 생산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식품 청주공장은 지난해 6월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된 후 약 3억5000만 원의 지원을 받아 4개월간 스마트생태공장 구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정식품 청주공장은 이번 생태공장 구축사업을 통해 보일러 절탄기를 도입, 배기가스 폐열회수를 통해 연료 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또 수분흡착 휄트 고압 탈수기를 도입해 폐수슬러지 함수율을 절감하고 폐기물과 처리비용을 저감했다.

이를 통해 연간 336.4톤(CO2eq, 이산화탄소 환산량)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게 됐으며, 폐기물 배출량을 34.9%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운영 환경 효율도 개선했다.

▶ 샘표, ‘즐겁게 요리하는 날’ 방학특강 열어

샘표가 지난해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에 참여했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즐요일 방학특강’을 진행했다. 절반을 훌쩍 넘는 어린이들이 다시 참가하고 친구까지 초대해, 이틀간 총 300여 가족이 즐겁게 요리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샘표는 요리의 수많은 장점과 소중한 가치를 알리며 건강한 요리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창립 77주년을 맞아 ‘새미와 즐겁게 요리해’ 캠페인을 전개하며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의 정서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해 하반기 시작해 7개 초등학교 400여 여명의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요리하는 즐거움을 경험했으며, 그 중 70% 이상이 이번 방학 특강에 다시 참여를 신청하며 인기리에 모집이 마감됐다.

랜선 쿠킹클래스 ‘즐요일 방학특강’은 1일과 2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과 신청자들의 가정에서 동시 진행됐다. 이날 메뉴는 아이들이 평소 만들어보고 싶었던 요리로 꼽은 로제떡볶이와 삼각김밥, 겉절이었다. 요리가 서툰 아이도 참여할 수 있도록 칼 사용을 최소화하고, 복잡한 조리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새미네부엌 제품과 누구나 요리를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콩발효에센스 연두 등을 활용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X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 8분 만에 완판

CJ제일제당은 ‘비비고X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가 8분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갑작스레 돌아가신 할머니의 만두 레시피를 복원해 달라는 사연을 통해 기획됐으며, 비비고 만두 연구원들이 약 4주에 걸쳐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프로그램 방영 직후 해당 제품을 먹어보고 싶다는 다수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지난 3일 CJ더마켓에서 한정 수량 2,000개를 판매했다.

‘비비고X놀면 뭐하니? 할머니 손만두’는 할머니의 고향인 강원도 정선에서 주로 사용하는 청갓과 배추를 절여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고춧가루와 고추장으로 매콤하면서도 칼칼한 맛을 더했다.

이와 함께 평소 만둣국을 자주 만들어 먹었다는 사연을 토대로 만둣국에 최적화된 레시피를 개발했다.

CJ제일제당은 제품의 판매금 전액을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인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할 계획이다.

▶ bhc치킨, 2024 디지털 플래너 누적 다운로드 1만 건 돌파

bhc치킨은 지난해 11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 공개한 디지털 플래너인 ‘2024 굿노트 플래너’와 ‘스티커’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가 지난 4일 기준으로 1만 건을 돌파한 총 14,000여건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굿노트 플래너가 10,000여 건, 스티커가 4,000여 건을 돌파했고, 일 평균 다운로드 수는 150여 건에 달한다.

‘2024 굿노트 플래너’는 필기 애플리케이션 ‘굿노트’, ‘노타빌리티’, ‘플렉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로,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해 이른바 ‘디지털 네이티브’로 불리는 Z세대를 중심으로 한 MZ 세대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bhc치킨의 대표 자사 캐릭터 '뿌링'이와 유명 일러스트 작가 ‘노이신’의 협업으로 탄생한 다채롭고 귀여운 캐릭터를 비롯, 최근 급부상 중인 ‘갓생’ 트렌드에 맞춰 목표와 실천 현황을 체크할 수 있는 해빗트레커(habit tracker) 페이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 등 알찬 구성도 플래너 인기 주도에 한몫을 했다는 평가다.

bhc치킨은 2014년부터 매년 감각적이고 세련된 감성의 플래너와 달력 등을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지류 플래너 외에도 bhc치킨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는 ‘2024 굿노트 플래너’를 최초 공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