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하림 ‘핵불닭치면·불닭치면’/아워홈 일식∙중식 RMR 4종
[오늘의 새상품]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하림 ‘핵불닭치면·불닭치면’/아워홈 일식∙중식 RMR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4.01.2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농심이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2월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매운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쫄면으로 첫 입부터 화끈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강렬한 매운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새콤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탱글탱글한 쫄면의 식감과 바삭한 후첨 별미튀김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

한편 농심은 2021년 ‘배홍동비빔면’ 출시 이후 브랜드 개성을 살린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으로 관련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3년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 중 작년에 출시한 배홍동쫄쫄면이 매출액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가상의 동네를 연상시키는 브랜드명을 살려 전국 주요 거점에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비빔면 성수기에 맞춘 지역 축제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왔다.

■ 하림 ‘핵불닭치면·불닭치면’

㈜하림이 닭볶음면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은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듬뿍 넣고 간단하게 조리하면 매콤한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매운 정도를 달리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림 밀키트 신제품 2종엔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이 들어있다.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이며, 면은 닭 육수로 반죽해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다.

‘불닭치면’은 맵기 1단계로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핵불닭치면’은 맵기 3단계로 화끈하게 매운 맛이 맵부심을 자극한다.

두 제품 모두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할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팬에 닭다리살과 소스를 넣고 약 5~6분간 익힌 후, 물(240ml)을 붓고 더 익히다 물이 끓어오르면 라면 사리를 넣고 약 4분간 조리하면 맛있게 매운 치킨볶음면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치즈를 올리거나, 사이드 메뉴로 콘치즈를 만들어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 극강의 매운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된다. 술 안주는 물론 한끼 식사로 손색없고 캠핑 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하림의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은 오프라인 할인점, 중소형 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아워홈 일식∙중식 RMR 4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프리미엄 레스토랑 사보텐, 싱카이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4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하는 아워홈 사보텐 RMR 제품은 ‘유부꼬치우동’과 ‘마제소바’ 총 2종이다. ‘사보텐 유부꼬치우동’은 사보텐 정통 방식으로 숙성한 깊고 진한 가쓰오 육수를 활용해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푸짐한 건더기도 돋보인다. 당면과 돼지고기, 양파, 부추가 넉넉하게 들어있는 수제 유부주머니와 꼬치어묵을 통째로 듬뿍 넣어 마지막 한입까지 입 안 가득 풍부하게 즐기기 좋다. 꼬치어묵은 다양한 두께와 모양으로 구성해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끓는 물에 꼬치어묵과 액상 조리 육수를 넣고 3~4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사보텐 정통 마제고기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일본식 비빔우동이다. 마제소바는 최근 2030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이제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 않은 고품질 마제소바를 즐길 수 있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신선한 돼지고기가 45% 함유된 진한 육즙의 고기 고명과 고추기름으로 만든 비법소스가 더해져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김가루, 깨, 가쓰오부시 등 다양한 토핑도 포함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끓는 물에 면을 익혀 흐르는 물에 헹군 뒤, 중불에서 2~3분간 조리한 고기고명과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된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은 ‘삼선짜장볶음밥’과 ‘삼선짜장면’ 2종이다. 40년 경력 중식 명장의 비법을 담은 정통 춘장소스를 활용해 달콤짭짤한 풍미를 강화했다. 탱글탱글한 통새우와 오징어, 쫄깃한 돼지고기를 각종 야채와 함께 푸짐하게 담아내 식감이 풍성하다. ‘싱카이 삼선짜장볶음밥’은 계란볶음밥을 직화로 볶아내 불향이 가득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싱카이 삼선짜장면’은 정통 중화면을 사용해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간 조리하면 된다.

신규 출시된 RMR 4종은 아워홈몰 또는 아워홈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각 출시일로부터 2주간 신제품 할인과 함께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워홈몰 상품권, 이번 신제품 4종 세트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