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키즈노트와 영유아 시설 전자문서 구축 위한 MOU/한국파파존스, ‘제3회 숏츠멘터리 공모전’ 시상
[업계단신] 풀무원푸드머스, 키즈노트와 영유아 시설 전자문서 구축 위한 MOU/한국파파존스, ‘제3회 숏츠멘터리 공모전’ 시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1.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푸드머스, 키즈노트와 영유아 시설 전자문서 구축 위한 MOU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에듀케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기업 ㈜키즈노트(대표 최장욱)와 영유아 시설의 전자문서 구축 및 고도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키즈노트 성남 판교 본사에서 열린 이번 체결식에는 풀무원푸드머스 천영훈 대표와 키즈노트 최장욱 대표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영유아 시설의 에듀케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확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영유아 사업장의 필수 전자문서 구축 및 고도화 추진 △전자문서 기능 활성화를 위한 각종 혜택 제공 △양사 간 정보 교류를 통한 영유아 사업장과 학부모 간 소통 지원 △향후 청소년, 성인 급식사업장까지 범위 확장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이를 위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 급식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키즈노트와 공유하여 전자문서 활성화를 추진한다. 영유아 시설의 운영 관리에 필요한 전자문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영유아 시설과 학부모 간 소통을 체계적으로 지원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파파존스, ‘제3회 숏츠멘터리 공모전’ 시상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지원사로 참여한 ‘제3회 숏츠멘터리 공모전’의 시상식을 개최하고 파파존스 회장상과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지속가능월드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 한국파파존스가 지원한 ‘제3회 숏츠멘터리 공모전’은 ‘왜 친환경은 어려울까?’라는 주제로 개선되어야 할 환경 관련 문제적 시각을 짧은 영상에 담아내는 리얼라이프 보고서 ‘숏츠멘터리’로 만들어 응모하는 방식으로 지난 12월 29일까지 진행됐다.

한국파파존스는 해당 공모전에 3회 연속 지원사로 참여했으며, 23일 한국파파존스 본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은 ‘파파존스 회장상’을 시상하며 수상자에게 상금 100만 원을 수여했다. 본 공모전에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한국파파존스는 최근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자원의 선순환을 도모하기 위해 버려지는 페트병을 새활용한 유니폼과 앞치마를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또한 천연펄프와 재생용지를 이용한 피자박스 제작, 식물성 소재 콩기름을 활용한 인쇄방식 등을 도입하며 환경을 위한 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