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4기 사업 선정/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대상/아워홈 ‘구氏반가’, 전국 이마트 입점/BBQ,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돕고 K-푸드도 알린다/국순당,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업계단신]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4기 사업 선정/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 대상/아워홈 ‘구氏반가’, 전국 이마트 입점/BBQ,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돕고 K-푸드도 알린다/국순당,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1.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네 번째 사업 선정

롯데웰푸드가 사내벤처 4기 사업을 선정했다. 지난 5일 열린 사내벤처 4기 선발 최종 평가 프레젠테이션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한 ‘밸류매치’ 팀이 차기 사내벤처 지원 사업으로 발탁됐다.

사내벤처 4기 선발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했다. 임직원들의 많은 관심 속에 다수의 팀이 지원해 1차 심사를 받았다. 이 중 사업성, 적합성 및 사업가 정신 등 높은 평가를 받은 다섯 팀이 최종 평가 대상이 됐다. 최종 평가 진출 팀은 사업모델 현실화 및 구체화를 위해 롯데벤처스로부터 별도 컨설팅을 받기도 했다.

지난 5일 롯데웰푸드 양평빌딩 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평가는 모의투자 방식으로 진행됐다. 평가위원은 내부위원으로 이창엽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원 5명과 평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롯데벤처스 배준성 투자2부문장이 외부위원으로 함께 참여했다.

가장 많은 투자액을 받은 팀은 글로벌사업본부 신시라 사원의 밸류매치 팀이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해 사업성 및 적합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밸류매치 팀은 사업 현실화를 위해 사내벤처 TFT에 발령되며, 약 1년간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치게 된다. 초기 사업 비용으로 5천만원과 별도 외부 사무공간을 지원받는다. 인큐베이팅 과정 중 평가를 통해 추가 사업 지원비도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된다.

▶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 연속 발효유 부문 대상 수상

풀무원다논은 10년 연속 세계 판매 1위1 장 전문 특화 발효유 브랜드 ‘액티비아(ACTIVIA)’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발효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액티비아는 역대 최다 평가단인 소비자 245만 명이 참여한 소비자 조사에서, 발효유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치와 브랜드 만족도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 해를 이끌어갈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여 시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드다.

풀무원다논은 많은 소비자가 액티비아를 맛있게 섭취하며 장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제품 연구 개발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우유 대신 오트와 아몬드를 베이스로 한 ‘액티비아 식물성요거트’의 맛과 식감을 리뉴얼 출시하며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까지 보다 맛있고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세계 1위’와 ‘다재다능한 올라운더’라는 공통점을 가진 배구선수 김연경을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었다. 또, 주요 대형마트 문화센터 전국 지점에서 액티비아 주요 제품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이 제품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노력하고 있다.

▶ 아워홈 프리미엄 HMR 브랜드 ‘구氏반가’, 전국 이마트 입점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구氏(씨)반가’ 제품 등 국∙탕∙찌개 간편식이 이마트 40개점에 입점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마트에 입점하는 제품은 구씨반가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과 ‘소고기 알곤이 전골’, ‘전복 소갈비탕’ 등 3종과 아워홈 ‘진한 추어탕’, ‘푹고은 사골설렁탕’까지 총 5종이다.

구씨반가는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경남 진주 명문가인 구씨가문의 전통 음식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진주식 속풀이 해장국을 시작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15일 출시 예정인 구씨반가 신제품 ‘송이버섯 들깨탕’도 출시와 동시에 이마트에 입점한다. ‘송이버섯 들깨탕’은 100% 자연산 송이버섯 본연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 입점을 기념해 구매 인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제품을 구매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아워홈 상품권 및 구씨반가 제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1주간 아워홈몰에서 구씨반가 제품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19일부터 2주간 전국 이마트 40개 점포에서 입점 제품 대상 ‘투 플러스 원(2+1)’ 행사를 진행한다.

▶ BBQ,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돕고 K-푸드도 알린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를 위해 BBQ는 대회 현장에서 K-푸드 전도사로 활약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8명을 선발하고,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국가 최초로 개최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오는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내달 1일까지 2주간 80여 개국 1,900여명의 청소년 선수들이 참가한다.

BBQ는 이번 대회에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맺고 오는 19일부터 2주간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 앞에서 BBQ 부스를 운영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선수들과 관람객을 대상으로 K-푸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통할 예정이다.

대회가 열리는 강원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된 BBQ 서포터즈는 전원 영어 사용과 통역에 능숙해 외국 선수들과 관람객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BBQ 부스를 찾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치킨의 우수성과 문화 등을 알려주고 불편함이 없도록 주문과 제품 선택에서도 도움을 주게 된다.

BBQ부스는 약 150평, 총 150석 규모이며 BBQ 치킨과 피자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말이, 회오리감자 등 한국의 다양한 분식과 음료를 포함한 30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 국순당,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 협찬

국순당은 한국이미지 알리기 행사인 ‘한국이미지상 2024’ 시상식에 우리 전통주인 ‘자양강장 백세주세트’를 협찬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9년부터 6년째 우리술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전통주를 협찬하고 있다.

올해 '한국이미지상 2024'는 디딤돌상에 현대차 제네시스, 징검다리상에 스위스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수상한다. 머릿돌상에는 팝페라 테너 임형주, 꽃돌상에는 프랑스인 소리꾼 마포 로르가 받는다.

시상식은 10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4개 부문 수상자와 김한길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 홍석현 중앙홀딩스 회장, 손경식 CJ 그룹회장, 홍석인 공공외교 대사, 필립 베르투 주한 프랑스 대사, 게오르크 슈미트 주한 독일 대사, 에릭 테오 주한 싱가포르 대사, 에밀리아 가토 주한 이탈리아 대사 등 50여 개국 대사들, 김동호 전 부산국제영화제 위원장, 송승환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총감독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찬한 ‘자양강장 백세주세트’는 시상식에 참석한 귀빈 선물 및 경품으로 활용된다.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및 전용 도자기 잔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