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아워홈 밥트너, ‘위대한 소스빨’ 기획전/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선발
[업계단신] 아워홈 밥트너, ‘위대한 소스빨’ 기획전/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선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4.01.0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워홈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 ‘위대한 소스빨’ 기획전 개최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19일까지 식재 주문 플랫폼 ‘밥트너(Bobtner)’에서 불향 소스 기획전 ‘위대한 소스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밥트너는 지난해 아워홈이 외식 초기 창업자와 중소규모 식당 운영자 등을 겨냥해 론칭한 식재 주문 플랫폼이다. 아워홈과 식재 거래 계약없이 일반 자영업자들에게 고품질 식재를 간편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자 해당 플랫폼을 선보였다.

아워홈은 밥트너 ‘위대한 소스빨’ 기획전을 통해 독자적인 향미 기술로 개발한 불향소스 시리즈를 선보인다. 아워홈은 2010년부터 식품연구원 내 Flavor솔루션팀을 신설해 한식 고유의 맛 성분 분석, 요리 풍미 연구, 향미 소재 연구를 시작하여 국내 최초로 불맛 향미 소재를 개발했으며, 2014년부터는 제품화를 통해 다수의 라면, 육가공, HMR 상품에 활용하며 국내 불맛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기획전 제품은 △불향굴소스 △불향블랙소스 △불향레드소스 총 3종으로 요리에 직화, 숯불 풍미를 입히는 데 효과적이다. ‘불향굴소스’는 감칠맛이 풍부한 굴소스에 천연 소재 ‘로스티드대파풍미유’를 더해 팬에 볶은 구운 대파 풍미가 특징이다. ‘불향블랙소스’는 숯불향 간장 베이스 소스로, 간장 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모든 요리에 불맛과 감칠맛을 높일 수 있다. ‘불향레드소스’는 천연 소재 ‘고추불맛향미유’를 활용한 고추장 베이스 소스로, 매운 직화요리, 구이요리 등에 매콤한 풍미를 더한다.

샘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밥트너 인스타그램 댓글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샘플 소스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25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 bhc그룹,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선발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인 'BSR 봉사단'의 2024년도 단원인 8기 모집을 통해 지난 3일 최종 합격자 10명을 발표하고 이번 달부터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SR 봉사단'은 bhc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인 ‘BSR(bhc+CSR)’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난 2017년 창단된 대학생 봉사단체이다.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BSR 봉사단'은 도움이 필요한 곳을 봉사단원들이 직접 찾아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능동적인 활동으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단체로 자리 잡았다.

이번 2024 'BSR 봉사단' 선발은 지난 12월 4일부터 3주간에 걸쳐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됐다. 총 10명 모집 과정에서 해당 게시글의 조회수는 약 17000건을 기록, 관련 문의 및 지원자가 약 300명에 달하며 BSR 봉사단과 사회공헌활동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최종적으로 20: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2024년을 이끌어갈 BSR 봉사단원 선발이 완료됐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수료자 전원은 bhc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 제공, 활동 최우수자 2명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활동 기간 동안 bhc치킨 상품권 지급과 각종 bhc그룹 프로모션 시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2024 'BSR 봉사단원' 단원들은 5명씩 2개 조로 팀을 구성해 올해 12월까지 단원들이 직접 기획한 내용으로 우리 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 기간 동안 소요되는 활동비는 bhc그룹에서 전액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