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대상㈜ 청정원 호밍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대상㈜ 청정원 호밍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4.01.0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

롯데웰푸드가 파스퇴르 우유를 사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을 선보였다.

아이스크림 업계에 따르면, 우유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는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및 전문점 프렌차이즈 브랜드를 내세우며 외형을 키워나가고 있다. 2020년에 비해 2022년에는 우유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는 약 2.5배 성장하기도 했다. 이에 롯데웰푸드도 프리미엄 브랜드 파스퇴르를 통해 프리미엄 우유 아이스크림 시장을 공략한다.

‘파스퇴르 진한우유 아이스크림’은 파스퇴르 우유를 100% 사용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덕분에 파스퇴르 특유의 신선하고 진한 우유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타입은 파인트와 모나카 등 2종이다.

파인트의 경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답게 14%의 높은 유지방 함량과 낮은 공기주입량(오버런)을 적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밀도 높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모나카 타입은 바삭한 과자와 파스퇴르 우유만을 사용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조화로운 맛을 제공한다.

파스퇴르 우유는 1987년 국내 최초로 63℃ 저온살균 방식을 도입한 우유다. 저온살균 특유의 신선하고 깔끔한 맛으로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원유는 강원도 파스퇴르 전용 목장에서만 공급하고 있으며, 법적 기준 1급 A우유(ml당 세균 수 3만 마리 이하)보다 3.7배 깐깐한 ㎖당 세균 수 8000마리 이하로 엄격하게 관리해 믿고 마실 수 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최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 이북식 만두를 새로운 만두로 점찍고,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함께 신제품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선보이게 됐다. 정통 이북식 레시피를 전수받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이 더해져 맛집에서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

‘호밍스X능라도,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의 만두는 숙주와 초당두부를 아낌없이 넣어 식감과 담백함을 살렸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밀가루와 전분을 적절히 섞어 만든 만두피는 육수와 함께 끓여도 퍼지지 않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질 좋은 사태를 푹 고아낸 만둣국 육수는 호밍스의 기술력으로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해 맑고 시원한 맛이 담백한 평양식 만두와 잘 어우러진다. 여기에 감칠맛을 더하도록 우둔살을 깍둑썰기해 만든 비법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까지 함께 들어 있어 인기 맛집 ‘능라도’ 만둣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평양식 만두, 만둣국 육수,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 3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한 팩당 평양식 만두 5개가 들어있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만두전골 등으로도 응용해 즐기기에도 좋다. 또, 깔끔한 종이상자로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 풀무원녹즙 ‘핸디밀 생딸기 가득’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은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신선한 우유에 생딸기 과육을 넣어 맛과 식감은 물론 포만감까지 챙길 수 있는 식사 대용식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핸디밀’은 매번 챙겨 먹기 어려운 생과일이나 곡물을 먹기 쉽게 한 병에 담아 우리 몸에 균형 잡힌 영양을 선사하는 스무디 음료이다. 원료 구성과 설계에 따라 ‘핸디밀 리얼그레인 프로틴플랜’, ‘핸디밀 그린샐러드 식이섬유플랜’, ‘핸디밀 블랙콩콩 비타D플랜’, ‘핸디밀 생딸기 가득’ 등 총 4종의 식사 대용식 음료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은 상큼한 딸기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한 병에 담은 제품이다. 생딸기 과육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과육의 톡톡 씹히는 식감과 포만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병당 1,000㎎의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하고, 양배추, 알로에, 콜리플라워를 사용해 만든 화이트야채복합물로 건강함을 더해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분홍색을 배경으로 딸기를 안고 있는 귀여운 용 캐릭터를 활용한 패키지로 선보인다. 여기에 ‘새해 복 많이 가득, 핸디밀 생딸기 가득’이라는 재치 있는 행운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패키지 전면에 ‘콜라겐 함유’라는 문구를 넣어 피쉬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의 기능적 특장점도 강조했다.

‘핸디밀 생딸기 가득’ 청룡 에디션은 풀무원녹즙 가맹점과 홈페이지, #(샵)풀무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2월 16일(고객 배송 완료 기준)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병(190ml)에 3,600원이다.

■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오트’ 2종

오리온(대표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오트 특화 제품 ‘오!그래놀라 오트’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오트‘는 백미 대비 칼슘 8배, 식이섬유 4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오트를 퍼핑오트, 퀵오트, 롤드오트, 크리스피오트 등 4가지 형태로 만들고 그래놀라, 통아몬드 등을 더한 고식이섬유, 고단백 제품이다.

제품 360g 당 오트 함량을 50%까지 높이고 사과 4.5개 분량의 식이섬유 22g을 담은 ‘통넛츠’, 달걀 7개 분량의 단백질 43g을 넣은 ‘리얼 초콜릿’ 2종으로 선보인다.

메이플시럽, 코코넛 오일 등으로 원물을 두툼하게 뭉쳐 고소하면서도 은은한 단맛과 바삭한 식감을 잘 살렸으며, 오!그래놀라 오트 드링크 또는 그릭요거트, 샐러드 등과 함께 섭취하면 더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