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웰케어, 취약계층과 국군장병 대상 건강기능식품 기부/롯데웰푸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성료/샘표, 유튜브 채널 ‘즐요랩’ 오픈/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알리기 공동 캠페인’/농심, ‘코코이찌방야‘ 36호점 오픈
[업계단신] CJ웰케어, 취약계층과 국군장병 대상 건강기능식품 기부/롯데웰푸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성료/샘표, 유튜브 채널 ‘즐요랩’ 오픈/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알리기 공동 캠페인’/농심, ‘코코이찌방야‘ 36호점 오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12.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웰케어, 취약계층과 국군장병 대상 건강기능식품 기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가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과 국군 장병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기부에 나선다.

CJ웰케어는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육군 제 3군단에 총1억 30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CJ웰케어는 21일 인천에 위치한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를 찾아 ‘한뿌리 석류콜라겐’, ‘한뿌리 배도라지’ 등 건강기능식품을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인근 지역 중장년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CJ웰케어는 중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련 업무 협약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27일에는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육군3군단 소속 국군 장병들에게 ‘한뿌리 흑마늘 달임진액’, ‘한뿌리 흑삼대보’ 등을 전달했다.

한편,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CJ웰케어는 꾸준히 기부활동을 진행하며 장애인, 취약계층 아동 등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다. 지난 해 10월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을 전달하고,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정기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 롯데웰푸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성황리에 마무리

롯데웰푸드가 후원하는 이색 풍선껌 불기 대회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수많은 예선 지원자 중 총 100명의 참가자가 본선에 진출했던 이번 대회는 치열한 경쟁 끝에 남기현씨가 우승을 거머쥐며 1천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8년만에 재개된 이번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은 롯데웰푸드의 풍선껌 브랜드 ‘왓따!’를 주제로 풍선껌 불기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풍선껌을 크게 부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본선부터 20강, 준결승, 결승전까지 규칙이 모두 달라 전략적인 판단도 중요했다. 이밖에도 팀전은 개인전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속도감있는 전개가 눈길을 끌었다.

본선 경기는 온라인 예선을 거쳐 참가한 100명의 참가자가 격돌했다. 10명씩 조를 이루어 1:1 크게불기 대결을 펼쳤다. 어린이부터 부모님 세대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참가자들이 모여 경쟁을 펼쳤다. 본선에서는 가장 높은 기록을 기록한 상위 16명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기회를 얻은 4명이 20강에 진출했다.

20강에서는 자신의 목표 기록을 사전에 정하고 그 이상의 크기를 불어야 기록이 통과되는 규칙이 추가됐다. 자신의 목표를 넘는 기록만 인정되어 전략적인 요소가 중요했다. 무조건 크게 부는 것 보다 자신이 잘 불 수 있는 적정 크기를 잘 판단해야 했다. 통과된 기록 중 가장 높은순서로 4명의 선수가 추려졌다.

4강전과 결승전은 다시 1:1 대결로 더 크게 분 사람이 승자가 되는 규칙이었다. 강력한 우승후보들이 맞서는 만큼 매 세트마다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결승전에서는 남기현씨와 패자부활전을 거쳐 끈기있게 올라온 김인정씨가 맞붙었다. 우승은 남기현씨가 차지했다. 남씨는 매 라운드 마다 더 큰 풍선껌을 불며 압도적인 모습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풍선껌 기록은 양철민씨의 23.8cm였다. 양철민씨는 지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 시즌4에서 우승을 한 바 있는 베테랑 풍선껌 불기 선수다.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였지만 안타깝게 4강에서 우승자 남기현씨에게 근소한 차이로 패배했다. 하지만 친동생 양민혁씨와 함께 팀전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팀전에서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 샘표, 요리하면서 과학 원리 배우는 유튜브 채널 ‘즐요랩’ 오픈

샘표가 요리 과정에 숨겨져 있는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 ‘즐거운 요리 실험실, 즐요랩(이하 즐요랩)’을 오픈해 화제다.

샘표는 지난 20일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하면서 과학 지식도 얻을 수 있는 실험실 콘셉트의 유튜브 채널 ‘즐요랩’을 론칭하고 ‘대왕만두 만들기’, ‘눈꽃빙수 만들기’, ‘오믈렛과 당근오렌지주스 만들기’ 등 3편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건강한 요리 문화 확산을 위해 아이들과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을 이어가고 있는 샘표는 ‘즐요랩’을 통해 아이들에게 즐거운 요리 경험과 학습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즐요랩’ 콘텐츠는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와 ‘물질의 성질’, ‘온도와 열’, ‘혼합물의 분리’ 등 초등학교 과학교과 교육과정이 연계돼 있어, 과학을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고학년 아이들에게 특히 유익하다. 세계 최초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Alicia)의 요리과학연구방법론(Culinary Research Method)을 도입해 식재료와 조리법 등을 연구하고 있는 샘표 우리맛 연구팀 소속 과학자와 셰프가 콘텐츠를 기획하고 현직 과학교사가 내용을 감수해 학습 효과도 극대화했다. 아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타깃 구독자인 10~13세 초등학생들과 수차례 요리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샘표는 ‘즐요랩’ 채널 오픈을 기념하여 오는 1월 10일까지 구독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즐요랩’ 유튜브 채널 구독화면을 캡처해 샘표 새미네부엌 공식 SNS에 안내된 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200명을 추첨해 새미네부엌 겉절이양념과 멸치볶음소스, 요리에센스 연두, 티아시아 커리 등 샘표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즐요 꾸러미’를 증정한다.

▶ 국순당 주향로, 웰리힐리파크와 ‘우리술 문화 알리기 공동 캠페인’ 진행

국순당이 겨울 시즌 약 30만 명이 방문하는 종합휴양타운 웰리힐리파크와 협업해 2023~2024 겨울 시즌을 맞아 우리술의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순당은 강원도 횡성양조장에 위치한 주향로에서 지역 대표 종합리조트 웰리힐리파크와 공동으로 ‘우리술 문화 알리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국가 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 체험’ 및 농식품부 지정 '찾아가는 양조장' 주향로 견학, 새해맞이 마중 술 캠페인, 시음행사 등 우리 술의 과거와 현재를 견학하고 직접 빚어보고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로 마련됐다.

국가 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은 참가자가 직접 막걸리를 빚어보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나만의 막걸리를 빚을 수 있다. 강의는 국순당의 우리술 전문 교육 공간인 우리술 아름터의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2024년 1월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체험 신청은 30일부터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웰리힐리파크에서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프리스타일 스키와 스노보드 대회가 열린다. 이에 따라 횡성을 방문한 각국의 관광객에게 우리나라 무형문화재인 막걸리 빚기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웰리힐리파크 숙박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마중 술’로 ‘국순당 쌀 단팥’을 제공한다. 이 행사는 1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웰리힐리파크의 성년이 투숙한 객실에 환영카드와 함께 ‘국순당 쌀 단팥’을 제공한다.

▶ 스타필드 안성점에 코코이찌방야 36호점 오픈

농심이 최근 경기도 안성시 소재 스타필드 안성점에 카레전문점 코코이찌방야를 새롭게 오픈했다. 코코이찌방야의 36번째 매장인 스타필드 안성점은 2층 푸드코트 내 입점했다.

특히, 이번 매장은 농심이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다. 이에 농심은 가장 인기있는 메뉴와 다른 매장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메뉴 조합을 구성하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가 제일 맛집’ 이라는 의미를 담은 ‘코코이찌방야’는 각종 야채와 소시지 등 다양한 토핑을 고객 취향대로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방식의 카레전문점이다. 계절마다 제철 음식을 활용한 한정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다수의 대형 쇼핑몰 등의 특수상권에서 쌓은 매장 운영 노하우와 철저한 상권분석, 메뉴의 매뉴얼화를 바탕으로 푸드코트 타입의 매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