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웰라이프㈜, 中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속도 낸다/파파존스 피자,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풀무원, 오프라인 맛 평가단 ‘e-fresh’ 29기 모집/정식품, 2024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채 모집
[업계단신] 대상웰라이프㈜, 中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속도 낸다/파파존스 피자,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풀무원, 오프라인 맛 평가단 ‘e-fresh’ 29기 모집/정식품, 2024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채 모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12.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웰라이프㈜, 中 시노팜그룹과 합작법인 설립 속도 낸다

대상웰라이프㈜가 중국 시노팜그룹의 자회사 시노팜인터내셔널과 전세계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속도를 낸다.

지난 21일, 류징진 시노팜그룹 회장과 저우송 시노팜인터내셔널 회장을 포함한 시노팜그룹 방문단은 서울 마곡동에 위치한 대상이노파크 내 건강연구소를 찾았다.

류징진 회장을 필두로 한 방문단은 대상그룹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를 둘러본 후,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이사,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 등과 만나 지난해 말 양해각서(MOU) 체결 이후 진척된 협력 결과를 점검했다. 또 합작법인 설립 가속화를 위한 현안을 확인하고 방향성을 논의했다.

양사는 작년 12월, 합작법인 설립과 글로벌 인프라를 갖춘 특수의료용도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생산 공장 건설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MOU 체결 이후 대상웰라이프㈜는 시노팜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인 시노팜헬스케어를 통해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과 징동닷컴의 판권을 확보하고, 수출 사업 전개를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초석을 다져왔다.

합작법인이 설립되면 대상웰라이프㈜는 균형영양식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작법인의 제품 연구개발과 마케팅을 맡는다. 시노팜인터내셔널은 중국 내 폭넓게 보유한 병원, 약국 등의 유통망을 활용해 공격적인 제품 판매에 나선다.

▶ 파파존스 피자,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 대상’ 시상식은 각 산업별 우수 벤처·중소·중견기업을 발굴하고 모범 사례를 전파해 지속가능한 미래와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2020년에 제정됐다.

지난 20일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고객감동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은 서창우 한국파파존스 회장을 비롯한 총 36명의 기업인이 참가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파파존스는 미국 3대 피자브랜드 중 하나인 파파존스의 국내 마스터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전국에 24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만족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풀무원, 오프라인 맛 평가단 ‘e-fresh’ 29기 모집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e-fresh(이하 이프레쉬)’ 29기 오프라인 맛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제품 시식 및 평가 활동을 하는 오프라인 맛 평가단으로, 소비자로서 풀무원이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도록 의견을 제시한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0~59세 성인으로 서울 수서동 풀무원 본사 방문이 가능하며, 식품의 맛과 비주얼을 평가하는 활동에 어려움이 없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을 비롯한 식품회사 관련자일 경우,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 지원이 불가하다.

모집 기간은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다.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를 클릭하여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2024년 1월 23일이며, 활동 기간은 2024년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개월이다.

이프레쉬 활동에 따른 보상으로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혜택(회당 3만~4만 원)이 지급된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경우 총 100만 원 상당의 추가 경품까지 받을 수 있다.

▶ 정식품, 2024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채 모집

㈜정식품(대표 정연호)은 2024년 상반기 신입·경력 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정식품과 정식품의 자회사인 ㈜자연과사람들이 함께 진행한다. 정식품은 △재무회계 △영업관리 △해외영업 △연구 등 4개 부문의 신입사원과 △재무회계 △총무인사 △유통영업 등 3개 부문의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자연과사람들은 △공무(보건/소방) 부문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전체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서류접수는 22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정식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 이후 1차 면접, 인적성 검사, 신체검사 및 2차 면접을 거쳐 선발된 최종 합격자는 2024년 2월 중 정식 입사하게 된다.

신입사원 지원자격은 2024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이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경력사원은 3~5년의 유관경력이 있어야 한다. 공통 우대사항으로는 외국어 능력 우수자와 지원 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식품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