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썹인증원,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해썹인증원, 대구 동인동 찜갈비 골목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3.12.2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교육 및 기술지원 통해 12개소 지정 완료
해썹인증원 대구지원이 대구 동인동 찜갈비 업소를 대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와 함께 ‘동인동 찜갈비 골목’에 위치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교육과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12개소에 대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완료했다.

해썹인증원 대구지원과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율 향상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구광역시의 대표적 명소인 ‘동인동 찜갈비 골목’을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 구역으로 선정하게 됐다.

두 기관은 우선 ‘동인동 찜갈비 골목’ 내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를 조사하고, 의사를 밝힌 12개 업소를 대상으로 올해 6월부터 기술지원을 실시했다. 업소별 1:1 전담 심사관을 배정하여,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와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항목 등 기술지원을 지속 실시한 결과 올해 12개소 모두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획득했다.

업체 한 관계자는 “‘대구10미’, ‘대구 중구 명물골목’의 타이틀과 함께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통한 업그레이드 된 위생으로 방문객을 사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상배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외식산업이 더욱 성장세를 이어가며 식품접객업 등의 위생 안전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음식점 위생등급제 시범구역 조성 등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와 안심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해썹인증원은 전국에 위치한 6개 지원을 통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원활한 평가 준비를 위한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술지원 신청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해썹인증원 누리집(www.haccp.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생평가팀(043-928-0133) 또는 전국 6개 지원 평가관리팀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