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X짱구는못말려’ 에그카츠 2종/농심 ‘관절에쎈크릴’/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얼큰우동·튀김우동‘ 리뉴얼
[오늘의 새상품]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X짱구는못말려’ 에그카츠 2종/농심 ‘관절에쎈크릴’/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얼큰우동·튀김우동‘ 리뉴얼
  • 김민 기자
  • 승인 2023.12.06 09: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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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집으로ON ’아이라이킷X짱구는못말려’ 에그카츠 2종

대상㈜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키즈 전용 라인 아이라이킷을 통해 인기 캐릭터 ‘짱구는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 한 에그카츠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집으로ON의 아이라이킷은 ‘우리 아이(I)에게 좋은(LIKE) 식사습관(EAT)’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부모의 마음을 담아 만든 프리미엄 키즈 전문 식품 라인이다. 아이들이 제품을 보다 친근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핑크퐁 아기상어’, ‘산리오 캐릭터즈’ 등과 같은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패키지로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다.

‘짱구는못말려’와 협업해 선보인 아이라이킷 에그카츠 신제품 2종은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국산 계란을 사용하고 생빵가루 튀김 옷을 얇게 입힌 후 고온에서 세 번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먼저, ‘부리부리대마왕의 에그돈카츠‘는 영양가 높은 국내산 계란과 돈등심을 두 겹으로 쌓아 튀겨낸 제품이다. 6㎜의 도톰한 두께로 잘라 식감을 살리고 고기를 육즙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에그머니! 짱구의 에그카츠‘는 영양만점 계란 프라이를 통으로 튀긴 카츠로, 바삭한 튀김옷과 계란 프라이의 고소함과 담백함의 조화가 일품이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도에서 3분간 예열한 후, 냉동상태의 제품을 15분 내외로 조리하면 완성된다. 여기에 케첩, 머스터드, 돈가스 소스 등 선호하는 소스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아이들 밥반찬이나 영양 간식으로 손색없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아이라이킷 공식 인스타그램(@i.like.eat.official)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농심 ‘관절에쎈크릴’

농심이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에쎈크릴’을 새롭게 출시했다.

농심은 최근 고령화와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인구 증가에 따라 관절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관절에쎈크릴’을 선보이게 됐다.

‘관절에쎈크릴‘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3가지 원료의 조합을 최적화하여 효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란 새로운 원료에 대해 식약처가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했다는 의미다.

‘관절에쎈크릴‘의 주요 원료인 히알루론산은 관절을 구성하는 성분의 하나로 닳은 관절을 채워주는 역할을 하며, 아스타잔틴은 혈관 내 염증을 개선해 관절염을 완화해 준다. 또한, 크릴오일은 관절의 통증을 완화해 준다.

특히, 미국의 프리미엄 원료사인 ‘발렌사(Valensa)’에서 수입한 최고급 원재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관절에쎈크릴‘의 주재료인 크릴오일 등 복합물(FlexPro MD)은 발렌사에서 글로벌 전략 지역에만 출시하는 핵심소재이며 농심은 뛰어난 관절 건강기능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국내 건기식 소재로 독점 활용하고 있다. 또한, 목 넘김이 쉽도록 작은 크기로 하루 1캡슐(600mg)만 섭취하면 되는 등 보다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 CJ제일제당 ‘가쓰오우동·얼큰우동·튀김우동‘ 리뉴얼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우동의 최대 성수기인 겨울을 맞아 ‘가쓰오우동’과 ‘얼큰우동’, ‘튀김우동’ 등 제품 3종을 리뉴얼한다고 6일 밝혔다. ‘가쓰오우동’은 우리나라 간편식 우동의 원조로 꼽히는 제품이다.

진하게 국물을 우려낸 정통 방식의 ‘가쓰오우동’은 리뉴얼을 통해 가다랑어포 원료 함량을 높이고 다시마 간장 및 저온 숙성 우동 조미액을 더해 국물의 감칠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얼큰우동’과 ’튀김우동’은 면에 달걀 흰자 분말을 더해 더욱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각 제품들의 특징을 소비자가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가쓰오 액기스로 깊은 풍미’,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칼칼한 맛’ 등 문구를 더해 제품의 차별화 포인트와 특장점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현재 우동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17년째 압도적 1위를 고수하고 있다. 2000년 ‘가쓰오우동’ 브랜드를 시장에 처음 내놓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뛰어난 맛품질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대표 우동으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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