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국제생활습관의학 콘퍼런스에서 저탄소 식생활 가치 및 확산 강조
aT 김춘진 사장, 국제생활습관의학 콘퍼런스에서 저탄소 식생활 가치 및 확산 강조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12.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일 서울 용산구에서 대한생활습관의학원이 개최한 ‘2023 KCLM 국제생활습관의학 콘퍼런스’에서 ‘기후위기와 저탄소 식생활’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서 김 사장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지구촌 곳곳에서 속출하고 있는 기상이변의 심각성을 알리고,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31%를 차지하는 먹거리 관련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실천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공사가 지난 2021년부터 국내외 35개국 610여개 협력기업과 함께 추진 중인 저탄소·친환경 지역 농축산물 및 해조류 등 수산물로 만든 음식을 남김없이 먹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에 대해 설명하고,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건강한 저탄소 식생활이야말로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지구를 살리며 나아가 인류의 미래를 약속하는 실천법”이라며, “저탄소 식생활 실천 동참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함께 하나뿐인 지구를 지키는데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