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에 가성비 겸비한 스페인 와인 한국시장 노크
고품질에 가성비 겸비한 스페인 와인 한국시장 노크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3.11.10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너리 8곳 외 올리브오일·F&B 제품 등 쇼케이스
ICEX, 9일 '테이스트 스페인(Taste Spain) 2023' 성료

품질은 물론 가성비까지 겸비한 스페인 와인과 올리브유, 가공식품이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방한해 바이어들 발굴에 나섰다. 

스페인대외무역청(ICEX)과 알리멘토스데 에스파냐(Foods from Spain)는 9일 포시즌스 서울 호텔에서 주한스페인대사관 경제상무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에 수입되지 않은 스페인 와인과 F&B 제품을 선보이는 '테이스트 스페인(Taste Spain) 2023'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내 식품 및 주류 유통업체, 레스토랑, 케이터링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한국 수출을 희망하는 스페인 전역의 와이너리 8곳과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 업체 1곳, 디저트 및 스위트류 업체 2곳 등 11개 업체가 직접 방한해 홍보활동을 벌였다.

지난 10월 초, 테이스트 스페인의 행사 소식이 알려진 직후부터 많은 국내 바이어가 참가 신청을 하여 스페인 와인과 식품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300여 명이 넘는 국내 업계 관계자가 방문했는데, 행사장에서 만난 와인 수입사 관계자는 “스페인 와인은 품질이 좋을 뿐만 아니라 가성비까지 좋아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스페인 와인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 하나같이 좋은 품질의 와인들로 구성돼 알찬 시음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명했다.

또 한 소믈리에는 “스페인 와인은 진하고 알코올 도수 높은 레드 와인만 생각했으나 이번 시음회를 통해 새로운 품종들로 만든 트렌디한 화이트 와인과 신선한 레드 와인을 접했다. 스페인 와인이 전통을 넘어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으로 또 다른 기회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총평했다.

고품질 올리브 오일과 초콜릿 업체에 대한 관심도 이어졌다. 한 식품 바이어는 “고품질 올리브 오일 업체를 찾던 중 100년된 올리브 나무로 만든 올리브 오일이 아주 인상 깊었다”라고 말했다.   

스페인 식품 & 와인 전시회가 대규모로 개최된 것은 2019년 엑스트라바간자(Extravaganza) 이후로 4년 만이다.

이번 행사를 총괄한 주한스페인대사관의 마켓 애널리스트 리셋 정(Liseth Yanghee Jeong)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사실상 종료되며 식품 & 와인 전시회를 다시 열게 돼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도 스페인의 고품질 와인과 식품을 선보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