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김춘진 사장, 대한민국 막걸리 및 김치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aT 김춘진 사장, 대한민국 막걸리 및 김치 경쟁력 강화 방안 모색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10.30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대한민국 막걸리엔 못난이 김치 페스티벌 현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27일 충북 청주시 소재 청주문화제조창 광장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막걸리엔 못난이 김치 페스티벌’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관계자들과 대한민국 막걸리와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한국의 전통주인 막걸리와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김치의 콜라보를 통해 K-푸드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공사도 대한민국 대표 전통식품인 막걸리 그리고 김치의 우수성 홍보와 함께 품질고급화 및 해외마케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전 세계에 K-푸드의 대표식품인 막걸리와 김치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산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미국의 심장부 수도인 워싱턴D.C를 포함해 캘리포니아·뉴욕·버지니아․미시건 등 미국 내 12개 주‧시에서 ‘김치의 날’이 제정·선포되도록 힘써왔다.

지난 6월에는 브라질 상파울루시가 남미 최초로 ‘김치의 날’을 제정·선포했으며, 지난 7월 아르헨티나 정부가 최초로 ‘김치의 날’을 국가기념일로 공식 제정한데 이어 영국 런던 킹스턴 왕립구에서도 유럽 최초로 ‘김치의 날’이 제정됐다.

특히, 오는 12월 미국 연방정부에서 ‘김치의 날’을 미국기념일로 지정할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김치 종주국임을 공고히하고 김치의 우수성과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