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카타르, 스마트농업 분야 동반자로 우뚝
한국과 카타르, 스마트농업 분야 동반자로 우뚝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3.09.1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훈 농식품부 차관, 카타르 자치행정부 장관 회담 통해 협력 방안 구체화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13일 카타르에서 알 수베이(Al-Subaie) 카타르 자치행정부 장관을 면담하고, 지능형농장(스마트팜) 투자 활성화·도하 국제원예박람회 등을 포함하여 스마트농업 분야에서 상호 발전적인 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카타르는 전통적으로 농산물 수입량이 많은 국가이나 최근 식량안보전략(Qatar National Food Security Strategy)을 수립하는 등 식량 자급률 향상을 추진하고 있어, 한국 스마트농업 분야의 진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한훈 차관은 스마트농업 분야의 국내기업이 카타르에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투자 활성화 및 경제실무단 교류 등 협력을 요청하고, 한국이 도하 국제원예박람회에서 스마트농업 기술을 선보일 것임을 언급했다. 알 수베이 장관은 한국의 도하 국제원예박람회 참가에 감사하면서,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농업 기술력을 토대로 양국 간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자고 답했다.

한훈 차관은 “카타르는 온실 시장 규모가 2027년까지 약 4억 달러 규모로 예상되는 등 스마트농업 수출이 유망한 국가 중 하나”라며, “앞으로 스마트농업과 관련한 양국 간 협력 과제를 지속적으로 진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