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2종/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오늘의 새상품] 대상㈜ 종가 ‘해초샐러드김치’ 2종/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 김민 기자
  • 승인 2023.09.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종가(JONGGA) ‘해초샐러드김치’ 2종

대상㈜ 종가(JONGGA)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해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한다.

대상㈜은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등 식물 기반의 건강 식단을 추구하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증가한 것에 주목했다. 실제로 해조류는 연평균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시장규모 12조 원을 돌파하는 등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해조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의 급원이면서도,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방출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대상㈜은 종가의 ‘맛김치’와 ‘해초(미역줄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색다른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김치와 곁들임으로써 해조류의 풍부한 영양을 손쉽게 즐길 수 있고, 샐러드 단독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즐기는 것은 물론 비빔밥, 스시, 누들 등 아시안 푸드에 반찬처럼 곁들여 먹기에도 좋은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매운맛(Red Spicy)’, ‘유자맛(White Yuzu)’ 총 2종으로 구성된다. ‘매운맛’은 빨간 양념의 배추김치에 미역줄기를 버무린 것으로, 정통 김치의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백김치 형태의 ‘유자맛’은 특유의 시원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 동원F&B ‘덴마크 초코초코콘‘

동원F&B(대표 김성용)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와 손잡고 가공유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의 아이스크림 신제품 ‘덴마크 초코초코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지난 2015년 출시된 진하고 달콤한 초코맛으로 마니아 소비층이 두터운 덴마크 초코초코 우유 제품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초코칩이 첨가돼 있어 바삭한 식감을 더해 초콜릿 풍미를 극대화했다.

동원F&B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다양한 디저트류 제품에 덴마크 브랜드를 접목할 계획이다.

덴마크 브랜드가 발효유부터 유음료, 가공유, 백색 시유, 커피, 식품성 음료, 치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여러 형태의 디저트류 제품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데 있어 시장 경쟁력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특히,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의 경우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넘어섰고, ‘덴마크 인포켓 치즈’는 국내 스낵 치즈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제품력과 소비자 친숙도가 뛰어나다.

동원F&B는 덴마크 초코초코콘 판매를 위해 ‘제스트코’와 협업한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 회사인 제스트코는 여러 회사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아이스크림 제품을 유통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전반적인 브랜드 시너지가 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덴마크 초코초코콘은 전국 편의점과 마트, 온라인 등 모든 경로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크리스탈 제이드 가을 시즌 메뉴 4종

크리스탈 제이드가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의 가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가을 시즌의 주인공인 꽃게는 풍부한 알과 달곰한 맛이 특징인 서해안 꽃게를 사용하여 맛의 깊이는 물론 영양까지 잡았다. 각종 신선한 야채와 꽃게를 함께 넣어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맛의 ‘서해안 꽃게 탕면’과 매 시즌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꽃게장 볶음밥’은 게장의 풍미를 배로 살려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이다.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명물 ‘싱가포르식 칠리크랩’ 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해외 셰프로부터 전수 받은 칠리소스를 적용하여 현지 특유의 맛과 향을 한층 살렸다. 토마토 소스의 맛이 강한 기존 칠리소스들과 달리 타이바질과 건새우 등을 넣어 이국적이면서 풍미 깊은 칠리 소스의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를 활용한 ‘씨리얼 새우’ 역시 차별화된 레시피로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정체성을 높였다.

제철 메뉴와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도 눈길을 끈다. 매일유업의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활용한 에이드 음료로 블루베리와 유자 등 2가지 맛을 만나볼 수 있다.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저칼로리&저당 콘셉을 강화해 리뉴얼되어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1병으로 식이섬유 하루부족분 4g을 충족시킬 수 있고, 느끼한 음식과도 페어링하여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