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건기식 스마트라벨 활성화’ 위한 포럼
[행사] ‘건기식 스마트라벨 활성화’ 위한 포럼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3.09.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프케어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 스마트라벨’ 주제
건기식협회, 7일 협회 대강당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가 오는 7일 ‘건강기능식품 스마트라벨 활성화’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셀프케어 패러다임 변화와 혁신 스마트라벨’을 주제로 정부, 산업계, 학계, 소비자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스마트라벨이란 제품의 필수 정보만 포장지에 표시하고,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방식을 통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업계 및 소비자 중심으로 제품 정보에 대한 가독성을 높이며 포장재 교체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스마트라벨 도입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현재 식약처에서는‘e-label’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포럼의 주제 발표는 △셀프케어 시대에서의 스마트라벨 글로벌 트렌드(사노피컨슈머헬스 마하라즈 디파) △국내 스마트라벨 활용과 헬스케어의 변화(WHO 국제보건의료인력네트워크 최윤정 연구위원)  △소비자 알권리 및 건기식 표시 간소화 방안(미래소비자행동 조윤미 대표) △건기식 이라벨(E-label) 시범사업 현황 및 향후 방향(식약처 식품표시광고정책과)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 종합토론 세션에서는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회장인 강일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주제발표 세션의 강연자 및 한국인삼공사 함창식 부장과 함께 스마트라벨 활용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는 건기식협회 회원사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협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정책팀(031-628-2330)으로 문의 가능하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스마트라벨이 건기식 산업에서 잘 제도화되어 소비자와 업계 모두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이를 위해 마련한 이번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