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대상웰라이프㈜ ‘큐랙트’/풀무원건강생활 ‘파워브레인’/샘표 ‘연두 순’ 대용량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대상웰라이프㈜ ‘큐랙트’/풀무원건강생활 ‘파워브레인’/샘표 ‘연두 순’ 대용량
  • 김민 기자
  • 승인 2023.08.1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대상㈜ 청정원이 국내 최초로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한다. 지난해 선보인 동물복지계란 2종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며 동물복지계란 라인업을 확장하는 동시에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한다.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로,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신제품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은 대상㈜만의 차별화된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깨끗한 축산농장(CLF, Clean Livestock Farm)’ 인증을 받았으며, 법적 기준 이상으로 항생제, 살충제, 식중독균 등의 유해인자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특히, 항생제나 호르몬제, 성장 촉진제 등 인위적인 약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발효 클로렐라와 아스타잔틴이 함유된 특허 받은 사료를 급여해 닭의 건강을 세심하게 챙겼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유튜브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배우 정성일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으며, 타운하우스의 분양 광고 콘셉트를 차용해 대상㈜이 특허 출원한 정원형 계사를 포함한 건강한 사육 환경을 강조했다.

■ 대상웰라이프㈜ ‘큐랙트’

대상웰라이프㈜의 환자용 식품 브랜드 '뉴케어'가 욕창 및 화상환자를 위한 특수의료용도식품 ‘큐랙트’를 출시했다.

뉴케어 ‘큐랙트’는 아미노산 3종(아르기닌∙글루타민∙BCAA)과 콜라겐을 담아 환자들의 빠른 회복을 돕는 제품이다. 18년부터 22년까지 국내 욕창환자는 평균 3만명으로 미국 정맥경장영양학회에서는 욕창 등의 상처 회복이 필요한 환자에게 아르기닌, 글루타민, 콜라겐 등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신제품은 1일 섭취량인 2포 기준 L-글루타민 7,000mg과 L-아르기닌∙BCAA(필수아미노산) 각 3,000mg, 콜라겐 2,000mg을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민과 BCAA는 근육 및 신체 조직과 항체 구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의 합성을 촉진하며, 아르기닌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세포와 체단백 합성을 돕는다.

제품에 사용된 L-아르기닌과 L-글루타민은 1956년부터 이어진 대상의 독자적인 기술로 100% 국내 생산해 믿고 먹을 수 있다. 국산 사과 농축 분말을 담아 상큼한 맛도 더했다. 물과 혼합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고 파우치 형태로 나와 휴대도 간편하다.

■ 풀무원건강생활 ‘파워브레인’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이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국내 유일, 최대로 함유해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파워 브레인’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워브레인’은 노화로 감소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국내 유일 최대 함유량인 1일 섭취량 기준 1,200mg을 함유해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 NeuLearn®’은 풀무원이 20년간 연구 개발한 독보적인 두뇌건강 포뮬러로 지난해 말 흰목이버섯효소분해추출물로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제조공법으로 특허까지 받은 두뇌건강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세포 및 혈액 생성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필요한 엽산을 1일 영양성분 기준치 200% 고함량으로 담았다. 이외에도 은행잎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 비타민B12, 베리혼합농축액분말(7종), 아로니아농축분말, 결명자추출물분말 등 프리미엄 원료를 부원료로 꼼꼼하게 설계했다.

‘파워브레인’은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1회 1포 섭취하면 된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개별 파우치 포장을 적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섭취 가능하며, 1.6cm 사이즈로 목 넘김까지도 편하다. 방문판매 전용 제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 로하미(방문판매사원)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개월분(1.65g X 90포 X 2박스) 기준 35만원이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파워브레인’ 체험용 10일 분을 추가 증정한다. 풀무원건강생활 홈페이지를 통해 파워브레인 체험단 3000명(인당 약 2만원상당 파워브레인 사은품 증정)도 모집 중이다.

■ 샘표 ‘연두 순’ 대용량

샘표가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요리에센스 연두 대용량(830ml)을 출시했다.

다른 양념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은 연두 대용량 제품을 꾸준히 요청해왔다. 몇 년 전부터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연두 대용량’ 키워드가 등장했을 정도. 더하여 치솟는 외식 물가에 따른 집밥 열풍으로 다양한 요리에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 이에 샘표는 셰프 및 영양사 등 요리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던 연두 대용량을 일반 소비자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샘표의 독보적인 콩발효 기술로 탄생한 제품이다. 순식물성 콩을 발효하여 만들어 천연의 감칠맛이 풍부하며, 파, 마늘, 양파, 무 등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다른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이에 100% 식물성임에도 연두 하나로 쉽고, 맛있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비건이나 채식 지향인은 물론, 채소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기고 싶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연두는 출시 초기부터 나물무침, 콩나물국, 미역국처럼 은근 맛내기 어려운 요리들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계란찜, 계란말이, 계란국에 연두를 넣으면 비린맛 없이 간이 맛있게 배고, 각종 채소를 볶다가 마지막에 연두를 넣으면 부족한 풍미를 꽉 채워준다. 냉국을 포함한 각종 국물 요리를 만들 때도 따로 육수 낼 필요 없이 연두 밑국물을 사용하면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SNS 상에선 주재료에 연두와 올리브오일만 더하면 감칠맛 나는 겉바속촉 두부구이나 고급스러운 오일 파스타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게시물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