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롯데웰푸드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롯데웰푸드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
  • 김민 기자
  • 승인 2023.08.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

대상㈜ 청정원이 시원하고 구수한 감칠맛의 황태 육수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를 출시한다.

국물내기용 조미료는 다양한 재료를 손질하고 오랜 시간 공을 들여야 하는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국물이 우러나면 건져내야 하는 육수용 티백 제품과 달리, ‘국물내기 한알’은 끓는 물에 넣기만 하면 맛있는 육수를 완성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청정원은 지난해 2월 ‘국물내기 한알’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3종을 선보인 데 이어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황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타정 형태 조미료 시장 1위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황태'는 황태 살과 뼈를 정성껏 우려내 황태 고유의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황태와 잘 어울리는 콩나물, 무, 대파, 양파, 등 국산 야채의 단맛을 더해 황태 육수의 시원함을 극대화하고 풍미를 살렸다. 콩나물국, 미역국, 뭇국, 해장국 등 구수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필요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한 알씩 개별 포장해 습한 여름에도 눅눅해지지 않아 위생적인 보관이 가능하고, 휴대가 간편해 캠핑, 여행 등에서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 롯데웰푸드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

롯데웰푸드가 씹으면 씹을수록 색이 변하는 효과를 추가한 풍선껌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를 선보였다.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는 기존 왓따 청포도 샤인머스캣을 리뉴얼한 제품으로 색상 변화라는 효과를 추가해 풍선껌을 부는 재미를 더했다.

‘컬러체인징 왓따 청포도’는 연두색에서 시작해 씹으면 씹을수록 점점 핑크색상으로 변화한다. 약 5분에서 10분 사이에 색상 변화가 일어난다. 껌을 씹는 시간별로 다른 색상의 풍선을 불 수 있어 재미있는 느낌을 준다.

한편,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됐던 껌 시장이 팬데믹 종료 후 활기를 되찾고 있다. 올해 상반기 롯데웰푸드 껌 매출은 지난해 대비 29% 성장했다. 이 중에서도 풍선껌 왓따 브랜드는 약 65% 큰 폭으로 성장했다. 마스크 의무착용 해제로 일상에서 껌을 씹기 편해진 것과 더불어 풍선껌 불기 놀이도 지속적으로 인기가 있다는 분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