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솔티드크림라떼·초코크림라떼’/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홈카페 에이드’ 2종/농심 ‘신라면 더 레드’
[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솔티드크림라떼·초코크림라떼’/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홈카페 에이드’ 2종/농심 ‘신라면 더 레드’
  • 김민 기자
  • 승인 2023.07.2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솔티드크림라떼·초코크림라떼’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부드러운 서울우유 국산 생크림을 메인으로 트렌디한 젊은 층을 겨냥한 신제품 크림라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는 편의점 방문율이 높고 트렌드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스타일의 신제품 크림라떼 2종 ‘솔티드크림라떼’와 ‘초코크림라떼’를 선보이게 됐다. 부드러운 생크림을 베이스로 한 맛의 변주를 통해 소비자들의 새로운 미각과 시각을 동시에 사로잡으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서울우유 ‘솔티드크림라떼’는 국산 원유와 생크림, 감칠맛을 자랑하는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함유해 특유의 짭짤하고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커피 제품이다.

서울우유 ‘초코크림라떼’는 서울우유 인기 가공유 중 하나인 초코우유를 보다 더 깊고, 더 고급스럽게 구현한 커피 제품으로 부드러운 서울우유 국산 생크림과 진한 초콜릿에 커피를 더했다.

새로 선보이는 크림라떼 2종은 나른한 일상, 카페인이 필요한 순간에 맛있고 편리하게 즐기기 좋은 250mL의 적합한 사이즈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맛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패키지의 경우 제품 특성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적극 활용한 점도 특징이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저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무항생제 한우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올가의 저탄소 한우는 지정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노다래농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농장은 진도 지역의 농업 부산물을 사료로, 농장 발생 분뇨는 발효 후 지역 농가의 비료로 활용한다. 또 자연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시설을 구축해 전력 발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절감한다.

올가의 저탄소 인증 한우 1kg을 소비할 경우 1.3kg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으며, 저탄소 인증 한우 1마리(평균 도체중 450kg)로 환산할 경우 이산화탄소 585kg의 감축 효과가 있다. 이는 한 그루 당 연간 6.6kg의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가 있는 30년생 소나무 약 88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가 저탄소 인증 한우는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불고기(100g 당 8,500원)’와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등심(100g 당 18,900원)’ 총 2종이다. 탄소 배출 저감 기술을 적용한 것뿐만 아니라 항생제, 합성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만을 엄선해 선별했다.

올가는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출시를 기념하여 출시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약 2주간 저탄소 인증 무항생제 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가 방이, 방배, 압구정, 강남, 분당 총 5개 직영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숙련된 정육 전문 매니저가 고기를 직접 손질해 제공한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홈카페 에이드’ 2종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에이드, 하이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과일베이스 ‘홈카페 에이드’ 2종을 선보인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과일 가공 전문 브랜드의 노하우를 활용해 과일이 듬뿍 들어간 액상 형태의 베이스를 출시하게 됐다. 더운 여름철 청량하고 상큼한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제품은 ‘홈카페 자몽 에이드’와 ‘홈카페 샤인머스캣 에이드’ 등 2종이다. ‘자몽 에이드’는 달콤 쌉싸름한 자몽 과즙과 펄프를 넣어 풍부한 과즙과 식감을 살렸다. ‘샤인머스캣 에이드’는 퓨레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샤인머스캣의 맛과 향이 돋보인다.

취향에 맞춰 다양한 레시피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탄산수를 넣으면 청량한 에이드로, 물과 얼음을 넣고 갈면 시원한 스무디로 즐길 수 있다. 소주나 위스키에 섞어 마시면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하이볼로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대상다이브스는 핵심 브랜드인 ‘복음자리’를 앞세워 ‘최상의 카페 토탈 솔루션 뉴 크리에이터’를 비전으로 삼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서 ‘에스프레소 캡슐 커피 2종’과 전통 팥빙수부터 인절미빙수, 과일빙수 등 총 5가지 맛의 빙수를 취향대로 즐길 수 있는 ‘잼있는 빙수 KIT’ 등 다양한 홈카페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 농심 ‘신라면 더 레드’

농심은 신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The Red)’를 한정판으로 8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는 스코빌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가 넘으며, 농심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그리 너구리(6,080SHU)보다도 높다. 농심은 최근 소비자들의 매운맛에 대한 기준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신라면 더 레드를 개발했다.

신라면 더 레드는 신라면 본연의 아이덴티티인 ‘맛있는 매운맛’을 지키면서,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청양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소고기와 표고버섯 등 진한 육수의 감칠맛을 내는 재료를 보강함으로써 깊고 진한 국물 맛도 한층 살렸다.

특히, 후첨양념분말에 신라면 고유의 감칠맛과 잘 어울리는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 향신 재료를 넣어 색다른 매운맛을 구현했다. 또한, 건더기는 표고버섯과 청경채 등의 양을 기존 신라면보다 2배 이상 늘려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