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롯데웰푸드 나뚜루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롯데웰푸드 나뚜루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
  • 김민 기자
  • 승인 2023.07.2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액티브엔리치 부스트’

CJ제일제당은 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ActiveNrich BOOST)’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FNT(Food&Nutrition Tech)사업본부가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으로,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몸 속 대표적 항산화 물질이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타민C 등 다른 항산화 물질의 기능을 강화해 노화 억제, 피부 건강 증진, 디톡스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발효 공정으로 만든 고농도의 식물성 글루타치온 소재로, 각종 식품 원료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차별화 경쟁력으로 삼고 있다. 글루타치온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성분이지만, 워낙 적은 양이라 국내에서는 식품 원료로 상용화된 사례가 드물었다.

특히 이 제품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내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의 기능을 10% 이상 강화하고,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근육의 산소 이용 능력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앞세워 이너뷰티 제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 원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한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계획이다.

■ 롯데웰푸드 나뚜루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

롯데웰푸드가 지난 6월 선보였던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만 맛보던 디저트를 모티브로 개발한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를 선보인다.

나뚜루 성수컬렉션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의 스페셜 메뉴인 ‘스모그네이처’를 재해석하여 개발한 넛츠커피 아이스크림이다. 또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넛츠(너티크림)커피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최초로 콘셉트로 채용하여 제품화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커피와 넛츠 아이스크림, 에스프레소, 견과류 등이 한데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두 가지의 맛이 한데 어우러진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진하고 달콤한 커피의 풍미와 넛츠의 고소한 맛의 아이스크림 안에 아몬드와 피넛 분태가 들어가 씹는 즐거움을 준다. 또 쌉싸름한 풍미가 일품인 콜롬비아산 에스프레소 농축액이 들어가 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맛의 개성이 강한 두 가지 맛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사전 테스트를 철저히 거친 제품이다. 나뚜루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 반응과 의견을 청취해 최상의 비율을 선정했다. 특히 아이스크림 안에 들어간 아몬드와 피넛 분태의 비율까지 6 : 4로 세세하게 조정할 정도로 제품 완성도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두 가지 맛 사이에서 최적의 비율을 맞춘 ‘중독성 있는 황금 밸런스’를 완성하였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기존 나뚜루 제품과는 다른 느낌을 보여주고자 했다. 패키지에는 핫플레이스 성수동에서 유행하고 있는 체크무늬 패턴을 배경으로 선택했다. 또 패키지 중앙에 위치한 나무가 그려져 있는 아치형 무늬 구조 안에는 디저트 이미지를 삽입해 팝업스토어 ‘시크릿가든’에서 추구했던 미식과 휴식의 느낌과 함께 나뚜루의 ‘삶의 여유, Relax’라는 가치를 담고자 했다.

‘넛츠크림 위드 에스프레소’는 바, 컵, 파인트, 벌크 타입으로 나뚜루의 전 유형으로 선보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24일 11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해당 신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참여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26일부터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신유통 채널에서 해당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