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칼국수 김치’/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칼국수 김치’/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 김민 기자
  • 승인 2023.07.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칼국수 김치’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알싸하고 매콤한 양념이 듬뿍 들어가 칼국수에 곁들여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칼국수 김치(400g/8,000원)’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마트에서 판매 중인 김치는 대개 비슷한 맛을 가진 일반 포장김치 제품들로, 소비자가 먹는 메인 요리나 상황을 모두 반영하지는 못하고 있다. 풀무원은 이를 고려하여 가정에서도 요리와의 어울림을 고려한 김치를 먹을 수 있도록 ‘페어링(pairing) 김치’ 라인업을 키워나가기로 했다.

이번 신제품 ‘칼국수 김치’는 풀무원이 처음 선보이는 페어링 김치로서 칼국수 전문점처럼 칼칼함을 강조한 김치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칼국수를 먹을 때 소비자가 원하는 김치의 맵기, 염도, 원료, 숙성도, 크기까지 세심하게 고려해 개발했다.

‘칼국수 김치’는 삼삼한 국물의 칼국수와 가장 잘 어울리는 매콤하고 칼칼한 양념이 특징이다. 칼국수와 함께 먹기 간편하도록 한 입 크기로 썬 배추에 입자감 있는 굵은 고춧가루와 고추씨를 더해 칼국수 전문점의 김치 스타일로 구현했다. 배추, 마늘, 고추 등 주재료는 100% 국내산을 사용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알싸한 마늘로 맛있게 매운 양념 덕분에 칼국수뿐 아니라 수육, 수제비, 밥 반찬으로도 다양하게 곁들여 먹기 좋다.

제품은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아삭하고 시원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엄격한 온도와 습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 풀무원푸드머스 ‘콩나물 키우기 KIT’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는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1등급 국산 새오리알콩을 활용한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콩나물 키우기 키트’는 엄격한 선별을 거친 1등급 국산 새오리알콩으로 어린이가 직접 콩나물을 기를 수 있는 자연관찰 체험키트다. 어린이가 직접 아삭하고 고소한 콩나물을 기르며 채소에 대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키트는 1등급 국산 새오리알콩 2회분과 친환경소재 인증을 받은 생분해성 소재의 콩나물 시루와 물받이컵, 햇빛을 가릴 수 있는 보자기, 콩나물 생장과정을 기록할 수 있는 농사일지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 귀여운 콩나물 캐릭터 스티커도 포함하여 체험활동의 흥미를 높였다.

키트를 통해 콩나물을 직접 키우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구환경까지 생각한 구성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패키지와 농사일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풀무원 전문 셰프가 제안하는 콩나물을 활용한 어린이 메뉴 2종 콩나물 계란 샌드위치와 콩나물 계란덮밥 요리법을 확인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출시를 기념해 7월 한 달간 현대백화점 본점을 포함한 전국 14개 매장(본점, 신촌, 목동, 디큐브시티, 천호, 킨택스, 더현대, 무역, 판교, 울산, 대구, 중동, 부산, 충청점)에서 풀무원 제품 구매 시 ‘콩나물 키우기 키트’ 증정 프로모션(점포별 조건 상이)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