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 빵 MZ세대 공략
롯데웰푸드,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 빵 MZ세대 공략
  • 김민 기자
  • 승인 2023.07.0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 게임 등 다양한 분야 활약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총 출동
스티커씰, 포토카드동봉...‘디지몬빵’ 이어 캐릭터빵 시장 견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패션,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을 선보인다. 이는 알파세대와 MZ세대가 주도하고 있는 캐릭터 시장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이번 롯데웰푸드에서 선보이는 캐릭터빵은 총 12종으로 4종씩 세 차례에 나눠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차는 지난달 28일부터, 2차는 7월 19일부터, 3차는 8월 9일부터 전국 편의점과 할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7월 5일부터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 프로도, 춘식이, 무지&콘, 튜브, 네오, 제이지 등 총 9가지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캐릭터의 이름과 맛이 연상되는 단어를 함께 넣어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쉽게 알 수 있게 제품명을 선정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가 겉포장 디자인에 들어가 있어 깜찍함과 귀여움을 더하고, 포장 겉면의 일정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동봉된 빵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선보이는 차수에 따라 빵과 함께 동봉되는 물품도 다르게 운영된다. 1차와 2차의 빵 안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디자인되어 있는 ‘스티커씰(띠고 붙일 수 있는 형태의 스티커)’ 120종이 들어가 있고, 3차에는 포토카드 50종이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1차로 만나볼 수 있는 캐릭터빵은 ‘라이언의 사르르크림치즈호떡’, ‘어피치의 딸기콕콕피치케이크’,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 등 4종이다. 이 중 ‘프로도의 쫀득초코슈크림빵’과 ‘춘식이의 오리진카스테라’는 이달 5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작년 ‘디지몬빵’을 선보이며 일주일 만에 약 25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캐릭터 시장을 견인하기도 했다. 이번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빵’은 ‘디지몬빵’의 후속 제품으로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