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풀무원녹즙 '관절청춘’/롯데웰푸드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풀무원녹즙 '관절청춘’/롯데웰푸드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 김민 기자
  • 승인 2023.04.24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1등급 국내산 작은 콩만 사용해 어린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한 맞춤형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콩 무농약 콩나물(200g/2,000원, 이하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골드 키즈(Gold Kids)’나 ‘에잇 포켓(8-Pocket)’ 등 한 명의 자녀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콩나물의 오독한 식감을 꺼리는 아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기획했다.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은 극소립종 품종의 콩 중에서도 한 번 더 선별을 거친 5mm 이하(기존 콩나물은 평균 6.5mm)의 콩만 사용하여 콩머리는 작고 줄기는 짧게 재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콩머리의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은 물론 치아가 약한 어른들도 취식하기 용이하며, 콩나물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적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우리 땅에서 자라고 난 1등급 국산콩을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농약과 성장촉진제 사용 없이 깨끗한 물로만 재배했다. 이에 더해 풀무원은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이 아이들을 타깃으로 한 제품인 만큼 최상의 식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상위 10%의 원곡만 사용했다.

또한 풀무원은 콩나물 재배 농가 대상으로 400여 가지의 잔류 농약검사를 정기 진행하고 있다. 신제품 ‘어린이용 국산 콩나물’ 역시 출시하기 전 철저한 3중 농약검사를 거쳐 아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

■ 풀무원녹즙 '관절청춘’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건강기능식품 성분인 MSM(디메틸설폰)에 칼슘과 마그네슘을 더해 관절∙연골∙뼈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관절청춘’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관절청춘’은 식약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 MSM을 주원료로 사용한 액상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청춘’은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에 등재돼 안전성을 검증받은 MSM을 99.9% 순도로 담고,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2,000mg 함유로 설계했다. 뼈와 신경·근육 건강을 위한 칼슘과 마그네슘의 기능성 원료도 추가했다.

여기에 깐깐하게 선별한 산수유, 두충, 숙지황, 산약, 감초 등 10가지의 전통 부원료로 은은한 단맛을 더해 MSM을 처음 접하거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음용할 수 있다.

‘관절청춘’은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한 박스(30포)에 225,000원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 롯데웰푸드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내달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영유아 영어 교육 브랜드 잉글리시에그와 손잡고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는 아이들이 자신만의 과자집을 꾸미면서 영어 표현까지 자연스럽게 습득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용 놀이 과자 키트이다.

온라인 한정 판매하는 에그하우스 만들기 키트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꼬깔콘, 롯샌, 웨하스, 가나, 핵짱셔요 등 롯데웰푸드의 스낵, 비스킷, 초코, 캔디 10종을 다양하게 담았다. 이번 냠냠연구소 키트는 한정판 잉글리시에그의 미니북(I am the Shape Hunter), 롯데웰푸드의 실제 과자 모양을 삽입한 플레이시트 등으로 구성해 영어 습득의 효과를 한층 더 높였다. 또한, 제품 패키지에 새겨진 QR코드를 통해 영상으로도 에그하우스 만드는 방법을 쉽게 배워볼 수 있다.

여러 가지 도형을 관찰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놀이 내용을 담은 책 내용에 맞춰, 롯데웰푸드의 과자로 에그하우스를 만들며 창의력과 영어 표현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롯데웰푸드와 잉글리시에그의 이번 만남은 부모들이 어렸을 적 받았던 과자 종합선물세트의 향수를 되새기며, 자녀들과 함께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번 ‘냠냠연구소X잉글리시에그 에그하우스 만들기’는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을 포함해 쿠팡, G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만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일부터 4월 한 달간 잉글리시에그 전국 70여 개의 센터에서 '에그하우스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잉글리시에그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문 교육을 받은 스토리 액터와 함께 한 수업당 최대 6명의 구성으로 40분간 이뤄진다. 예상 신청자 수의 약 3배인 2천명 가량이 몰릴 정도로 ‘에그하우스 만들기’에 대한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