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풀무원 ‘꼬마볼 새우까스’/농심 ‘컵누룽Z’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풀무원 ‘꼬마볼 새우까스’/농심 ‘컵누룽Z’
  • 김민 기자
  • 승인 2023.04.14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맥스봉 프로틴’

CJ제일제당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거운 건강관리)’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높인 ‘맥스봉 프로틴’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맥스봉 프로틴’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다. 국내산 닭가슴살과 연육을 최적으로 배합해 닭가슴살만으로 제품을 만들었을 때의 퍽퍽함 대신 촉촉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도 바로 섭취할 수 있으며, 기존 닭가슴살 제품들과 달리 상온보관이 가능하고 가방이나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맥스봉 프로틴’ 한 개당 계란 한 개 분량의 단백질(6g)이 들어가 있어 따로 단백질을 챙겨먹기 힘든 소비자들이 건강한 간식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및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미니소시지 트렌드가 연육에서 닭가슴살로 변화함에 따라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어린아이와 10대 중심이었던 소비층이 2030까지 확대 될 것으로 보여, CJ제일제당은 ‘맥스봉 프로틴’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늘리고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 롯데웰푸드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닭 직화구이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구이닭)’의 새로운 맛 ‘의성마늘 직꾸닭 매콤레드’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직꾸닭 매콤레드는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소스에 재우고 직화로 두번 구워낸 닭고기 햄이다. 매콤하면서도 달콤짭짤한 맛의 소스와 여러 부위의 국내산 닭고기를 조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직꾸닭 매콤레드의 특제 매운맛 소스는 전문 셰프가 개발했다. 사과, 배, 양파, 마늘, 생강 등 자연재료를 활용해 건강한 느낌을 주면서도 매콤하고 달짝찌근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신경썼다. 특제소스를 닭고기와 함께 넣어 빚어 구운 후 겉면에도 소스를 한번 더 발라 감칠맛을 살렸다.

직꾸닭은 두 번 구워 바삭하면서도 풍부한 육즙의 조화가 일품이다. 230℃ 고온 오븐에서 초벌구이한 뒤 직화로 한 번 더 구웠다. 덕분에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육즙으로 촉촉하다. 맛을 배가하는 식감을 위해 부드러운 닭 다리살, 단단한 닭 가슴살에 촉촉한 닭 껍질까지 여러 부위를 황금비율로 배합했다.

직꾸닭은 지난해 6월 리얼간장맛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닭고기 햄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전자레인지만으로도 맛있게 조리할 수 있어 반찬, 술 안주, 캠핑용 간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즐기기 좋다. 이번 매콤레드맛 출시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에게도 선택권을 넓혔다.

■ 풀무원 ‘꼬마볼 새우까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동그란 볼 모양의 탱글한 식감과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을 살린 신제품 ‘꼬마볼 새우까스’(252g/5,980원)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 ‘꼬마볼 새우까스’는 새우가스를 아이들이 한 입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키즈용 미니 가스 제품이다. 최근 집밥 트렌드에 힘입어 HMR(가정간편식) 돈가스 구매 빈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성인뿐만 아니라 키즈 타깃까지 시장 확대를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꼬마볼 새우까스’는 연육과 아이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흰다리새우를 사용하여 탱탱한 흰 살과 새우 살, 그리고 대파, 당근, 양파 등 각종 채소까지 어우러짐이 일품이다. 건강한 바다 단백질로 알려진 연육과 씹힘이 좋은 새우살을 빚어낸 후 고운 입자의 빵가루를 묻혀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함을 극대화했다.

제품은 1개 12g, 약 3㎝ 이내 한 입 크기로 구현해 자르지 않고도 아이들이 한 입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동그란 볼 모양으로 만들어 조리 시 눅눅한 면 없이 고루 바삭하게 익힐 수 있다.

패키지도 분홍색을 배경으로 앙증맞은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키즈 제품 특성을 살렸다. 제품 패키지 전면에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라는 점과 간편한 조리법을 시각적으로 강조해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기름이나 팬 조리 시 뒤집어 줄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약 10분 조리하면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새우가스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 농심 ‘컵누룽Z’

농심이 간편식 ‘컵누룽Z’를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 컵누룽Z는 시중에 판매되는 컵밥보다 작은 크기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면 대신 누룽지가 들어있어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손색없는 제품이다.

국물 맛은 ‘중화풍해물맛’과 ‘닭백숙맛’ 두 종류다. 중화풍해물맛은 중국요리점 인기 메뉴인 해물 누룽지탕의 맛을 담은 제품으로 시원하고 칼칼하면서 매콤한 국물이 특징이다. 닭백숙맛은 담백하고 진한 삼계탕 국물과 누룽지의 조화를 살렸다. 면이나 밥 대신 들어있는 누룽지는 작은 알 모양으로 만들어 한 입에 먹기 편하게 했다.

농심 관계자는 “구수한 누룽지와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국물의 조화로 기존 컵밥이나 컵라면과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출출할 때 간식으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농심 컵누룽Z는 오는 17일부터 전국 유통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