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유기농 미니 순두부’/풀무원 ‘메밀 비빔면’/㈜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 듬뿍 망고청’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유기농 미니 순두부’/풀무원 ‘메밀 비빔면’/㈜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 듬뿍 망고청’
  • 김민 기자
  • 승인 2023.04.12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유기농 미니 순두부’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조리 후에 남아있는 재료의 신선도 유지 및 보관 부담이 없는 소용량 신제품 ‘유기농 미니 순두부(200g/1,180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유기농 미니 순두부’는 100% 유기농 대두만을 사용해 건강한 맛을 강조한 동시에, 1인분 조리에 적합한 용량으로 잔반에 대한 걱정 없이 요리할 수 있는 1인 가구 맞춤 제품이다. 기존 자사 순두부 제품 대비 더욱 진한 농도의 두유로 만들어 고소한 풍미가 극대화됐고, 덜 부서지는 특장점이 있어 취식했을 때도 더 좋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의 최소 첨가물 원칙은 물론, 원료관리와 제조공정, 포장위생 등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 ‘유기가공인증’을 받았다. 또한 풀무원이 가진 두부 제조 노하우를 통해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을 구현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유기농 미니 순두부’는 한번 요리하기에 적당한 200g으로 포장되어 있어, 필요할 때마다 신선한 상태의 두부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위생과 보관에 있어서도 남은 재료에 대한 관리 부담이 적어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풀무원 고유의 그린 컬러를 사용한 제품명과 원재료 일러스트를 패키지 정가운데 배치해 소용량 사이즈와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또한 기존의 가로형 순두부 패키지를 세로형으로 변경해 소비자들이 구매처에서 풀무원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각적 인식도를 높였다.

‘유기농 미니 순두부’는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매운 라면에 부드러운 순두부를 넣은 ‘순두부 라면’과 순두부를 김으로 말아 구운 ‘순두부 김말이’, ‘순두부 계란찜’ 등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색다른 레시피의 순두부 요리를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풀무원 ‘메밀 비빔면’

풀무원식품은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향긋하면서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메밀 비빔면(4입/5,450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메밀 비빔면’은 풀무원이 상온 HMR의 개념을 확장해 나간다는 포부를 담아 출시했던 ‘짜글면 고깃집 된장찌개’에 이은 ‘풀무원 자연건면’ 브랜드의 두 번째 제품이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의 미세한 기공에 소스가 잘 배어들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새로운 공정 방식을 적용해 메밀면의 표면을 더욱 거칠게 만들었으며, 일반적인 라면 제품과 달리 웨이브가 적은 면 형태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점 스타일의 메밀면 느낌이 살아있는 식감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메밀 비빔면’은 풍성한 김과 통깨 건더기는 물론, ‘볶은 메밀 건더기’를 넉넉하게 넣어 톡톡 튀는 식감과 씹을수록 올라오는 고소한 풍미를 차별화했다. 고추장을 베이스로 배를 갈아 넣고 양파와 고추, 마늘 등 식물성 재료만으로 숙성 비빔장을 완성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쫄깃한 식감의 메밀면과 매콤하고 알싸한 양념의 맛이 느껴지는 메밀 비빔면 이미지를 크게 배치하고 제품명을 하단에 강조해 소비자의 시각적 인식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풀무원은 여름 시즌을 맞이해 ‘풀무원 자연건면 메밀소바’ 제품의 판매를 재개하고 이번 신제품인 ‘메밀 비빔면’을 포함한 다양한 메밀면 라인업 확장을 통해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과일 듬뿍 망고청’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과일 듬뿍 망고청’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 자체의 풍부한 맛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과채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로 만들었다.

‘과일 듬뿍 망고청’은 이름 그대로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맛과 향이 진하기로 유명한 페루산 애플망고와 망고농축액 등 망고를 66% 이상 사용했다. 여기에 파인애플 농축액 33%이 더해져 과일 자체의 건강한 단맛을 냈다.

애플망고 원물을 그대로 담아 과육이 부드럽게 씹히고 달콤한 과즙을 느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순간 살균 특수설비 사용으로 맛과 향이 변하는 것을 방지해 최대 5개월까지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가정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카페 메뉴를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유나 요거트와 섞어 스무디로 즐기거나, 탄산수를 부어 망고에이드로 활용해도 좋다.

한편,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진심의 작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과일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잼, 차, 브런치 메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건강한 원료를 사용해 만든 잼으로 국내 잼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