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빅(Big) 사이즈 초코파이’/풀무원다논 ‘콜라겐솔루션’/풀무원 ‘아임리얼 미니(kids)’ 2종/하림 ‘더미식 요리밥’ 3종
[오늘의 새상품] 롯데웰푸드 ‘빅(Big) 사이즈 초코파이’/풀무원다논 ‘콜라겐솔루션’/풀무원 ‘아임리얼 미니(kids)’ 2종/하림 ‘더미식 요리밥’ 3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3.04.11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웰푸드 ‘빅(Big) 사이즈 초코파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크기를 더욱 키우고, 마시멜로 함량을 더 늘린 빅 사이즈 초코파이를 선보였다. 이는 크기를 더욱 키운 초코파이로 파이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MZ세대에 이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잘파(Z+α)세대를 적극 공략하기 위함이다.

출시에 앞서 롯데웰푸드는 브랜드 진단, 인지도 조사, 개선 사항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소비자 의견을 조사했다. 특히 주요 소비층인 중년층에서 벗어나 10~20대인 잘파세대에게 상대적으로 선호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춰 제품 포지션을 재정립했다.

새롭게 바뀐 초코파이는 ‘Big Size, 빅 마시멜로!’ 콘셉트를 내세웠다. 초코파이 개당 중량을 40g으로 증량하고, 마시멜로 함량도 약 12%나 증가시켜 전체적인 크기를 키웠다. 이는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초코파이류 제품 중에 최고 크기 수준이다.

또 증량과 함께 초코파이의 전반적인 맛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파이와 마시멜로 부분을 중점적으로 키움으로써 한 입 물었을 때 입 안에서 포만감이 만족스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했다. 출시에 앞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도 마시멜로 부분의 함량이 높아져 더욱 쫄깃해지고, 크기가 커져 우유 등 음료와 함께 간식으로 취식했을 때 든든한 느낌이 든다는 평가를 받았다.

■ 풀무원다논 ‘콜라겐솔루션’

풀무원다논(대표 임광세)이 바쁜 일상 속 놓치기 쉬운 현대인의 필수 영양소는 물론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콜라겐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는 요거트 ‘콜라겐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야외에 이어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역시 대부분 해제되며 얼굴과 피부 등 노출이 늘어남에 따라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영양 성분에 대한 관심도 역시 증가하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이런 배경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필요한 콜라겐을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요거트 제품을 선보였다.

국내에서 콜라겐은 주로 여성 소비자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콜라겐은 여성뿐만 아니라 어린이부터 시니어까지 남녀노소 모두에게 꼭 필요하며, 나이가 들수록 자체 생성 능력이 떨어져 꾸준한 섭취로 보충하면 좋은 성분 중 하나다.

신제품 ‘콜라겐솔루션’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병당 1,000mg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히알루론산과 비타민(C, D3, B1), 아연을 추가했으며, 100년 전통 발효 역사를 지닌 세계 판매 1위 다논의 기술력으로 엄선한 프로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하여 속부터 탄탄하게 채워주면서도 장 건강 역시 놓치지 않았다.

‘콜라겐솔루션’은 주요 대형마트와 #풀무원(샵풀무원) 등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의 가격은 8개입(130mlx8입) 기준으로 8,980원이다.

■ 풀무원 ‘아임리얼 미니(kids)’ 2종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생과일을 그대로 갈아서 과육, 과즙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100% 천연과일 주스 ‘아임리얼 미니(100mlx5입)’ 2종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임리얼’은 ‘마시는 과일’ 콘셉트로 2007년 국내 시장에 출시된 후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풀무원의 대표 생과일주스 브랜드다. 지난 2022년에 모든 제품을 100% 천연 과즙으로 대체하여 ‘무가당’ 주스로 리뉴얼한 바 있다.

‘아임리얼 미니’ 역시 ‘아임리얼’의 브랜드 원칙에 따라 정제수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100% 생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맛있고 건강하게 만들었다. 제품은 단 1초도 가열하지 않는 ‘비가열 살균’ 공법을 적용해 생과일 원물의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고 신선도는 높였다.

‘아임리얼 미니 스트로베리’는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어 과육 고유의 건강한 맛과 함께 부드러우면서도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아임리얼 미니 바나나트로피컬’은 바나나와 파인애플, 망고 등의 대표적인 열대 생과일을 한 병에 담아 아이들이 좋아하는 상큼하고 달콤한 과일 맛을 제대로 살렸다.

‘아임리얼 미니’ 2종은 아이들이 한 손에 쥐고 마실 수 있도록 100ml 핸디사이즈로 설계됐다. 패키지는 비닐주머니 모양의 용기에 돌림 마개를 부착하여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며, 이와 함께 안전캡 포장으로 아이들이 내용물을 흘리지 않고 혼자서도 손쉽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치어팩 파우치로 제작돼 얼리면 ‘슬러쉬’처럼 마실 수 있어 더운 여름에 특히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하림 ‘더미식 요리밥’ 3종

하림이 세계 각국의 인기 라이스 요리를 집에서도 현지 풍미 그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더미식 요리밥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림 더미식 요리밥 시리즈는 미식가들의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유명 맛집보다 더 맛있다는 평가를 받아 만든 제품으로, 태국·홍콩 등 현지의 맛을 그대로 살린 ‘더미식 카오팟쌉빠롯’과 ‘더미식 카오팟뿌’, ‘더미식 주러우차오판’ 3종으로 선보인다.

더미식 요리밥은 더미식셰프팀이 개발한 프롬더스크래치(From the Scratch) 비법 레시피가 적용돼 각 나라에서 먹는 현지 요리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먼저 ‘더미식 카오팟쌉빠롯’은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과 탱글탱글한 새우에 은은한 커리 향으로 태국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아낸 파인애플볶음밥이다.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찰기가 적은 안남미를 최적의 온도에서 직화로 볶아 밥알 한 알 한 알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고, 여기에 레몬그라스, 큐민 등의 향신료로 풍부한 향을 낸 커리를 재료와 함께 볶아 이국적인 맛과 향이 가득한 카오팟쌉빠롯을 완성했다.

태국의 유명 게살볶음밥인 ‘더미식 카오팟뿌’ 역시 안남미 고유의 포슬포슬한 식감이 살아 있는 밥에 국내산 붉은 대게의 다리통살과 몸살을 피시소스와 함께 볶은 요리다. 태국산 피쉬소스로 볶고 레몬그라스로 산뜻함을 더해 태국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다. 큼직한 게다리통살과 밥알 사이사이에 섞인 게몸살이 잘 어우러져 입안 가득 풍부한 게살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더미식 주러우차오판’은 풍부한 육향이 잘 스며든 안남미 밥알과 천연 향신료 팔각으로 깊은 풍미를 더한 홍콩의 돼지고기볶음밥이다. 최적의 온도에서 깊은 맛을 내는 폰드보와 혼드보를 넣고 직화로 볶아 밥알 사이사이에 스며든 깊은 육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돼지고기는 차슈 양념에 푹 재운 뒤 오븐에 구워 야들야들한 돼지고기의 식감을 살렸다.

하림은 더미식 요리밥 3종 출시를 기념해 16일까지 더미식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신상위크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브랜드 스토어 소식 알림을 설정하면 신제품 구매 시 사용가능한 5% 할인쿠폰과 신상위크 5% 추가쿠폰을 증정한다. 또,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추가 중복할인을 제공하며, 구매왕에게는 선물도 증정해 상시 가격보다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론칭 프로모션 및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