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X 제주항공, ‘제주 미식여행 테마’ 3종/㈜오뚜기 ‘채황’ 리뉴얼/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동원F&B ‘투명이온’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고메 X 제주항공, ‘제주 미식여행 테마’ 3종/㈜오뚜기 ‘채황’ 리뉴얼/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동원F&B ‘투명이온’
  • 김민 기자
  • 승인 2022.09.2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고메 X 제주항공, ‘제주 미식여행 테마’ 3종

CJ제일제당 ‘고메’가 제주항공과 손잡고 시즌 한정 콜라보 제품을 내놓으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콜라보 제품은 ‘고메-제주항공과 함께 떠나는 제주 미식 여행’을 테마로,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 ‘거멍 화산섬 피자’,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 등 3종으로 선보였다. 고메의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 제주항공의 여행 아이덴티티, 제주도 명물 등 세 가지 요소를 담았다. 특히 화산섬인 제주도에서 영감을 얻은 까만 외관과 크럼블 등 ‘거멍(검정)’ 콘셉트가 돋보인다.

‘거멍 화산송이 볼카츠’는 다진 고기를 동그랗게 빚고 오징어먹물을 활용한 까만 빵가루 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 낸 카츠 제품이다. ‘거멍 화산섬 피자’는 까만 도우에 땅콩 소보로와 페퍼로니,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으로 올려 화산섬을 형상화한 1인용 사각피자다. ‘거멍 모짜체다 핫도그’는 까만 빵가루로 튀긴 핫도그 빵 안에 하얗고 노란 모짜체다 치즈와 육즙 가득한 소시지가 꽉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통해 28일 첫 선을 보였으며, 다음달 14일까지 구매시 추첨을 통해 제주 숙박권, 항공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부터는 홈플러스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 ㈜오뚜기 ‘채황’ 리뉴얼… ‘헬로베지’ 브랜드 적용

㈜오뚜기가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건 라면 ‘채황’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채황의 국물 맛과 면 식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가 지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채황과 함께 언급된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깔끔하다’, ‘담백하다’, ‘깊은 맛’ 등의 긍정적인 단어가 전체의 6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강화하고, 면의 쫄깃함이 오래 지속되도록 채황을 리뉴얼했다. 특히, 채황에 마늘과 고추를 추가해 먹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마늘과 고추 함량을 늘려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채황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오뚜기 ‘헬로베지(Hello Veggie)’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헬로베지는 ㈜오뚜기가 지난 5월 론칭한 비건 전문 브랜드로, 론칭과 함께 '채소가득 카레·짜장’ 등의 간편식을 선보인 바 있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헬로베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누구나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 정식품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

㈜정식품(대표 이순구)이 간편한 요리를 돕는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12시간 동안 사골의 핏물을 제거해 잡내를 없애고 12시간 동안 육수를 우려내는 등 24시간의 정성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무, 마늘, 파, 소금으로 알맞게 간을 맞춘 구수하고 깔끔한 맛으로, 자극적이거나 느끼하지 않아 모든 요리와 잘 어우러진다.

또한 멸균팩 제품으로 실온 보관이 가능해 집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간단요리사 구수한 사골육수’는 떡국이나 고기국수 등을 만들 때 기본 재료에 부어 끓여주면 간단히 구수하고 깊은 국물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부대찌개나 마라탕, 떡볶이 등 육수가 필요한 모든 요리에 밑국물로 활용하면 풍미와 감칠맛을 더한 맛있는 음식을 완성할 수 있다.

한편 ‘간단요리사’는 소비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식품의 식재료 브랜드로, 간을 맞추는 것이 어렵거나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고 싶을 때, 혹은 바쁜 일상 속 맛있는 요리를 빠르게 완성하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다. 이번 신제품 ‘구수한 사골육수’ 외에도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국산 채소 4종을 우려낸 따뜻한 요리용 ‘담백한 채소육수’, 제주 겨울 무를 우려 만든 시원한 동치미 국물을 더한 차가운 요리용 ‘시원한 채소육수’,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 플레인’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등의 제품을 갖췄다.

■ 동원F&B ‘투명이온’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운동 중이나 후에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제로 칼로리(0kcal) 이온음료 ‘투명이온’을 출시했다.

‘투명이온’은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해 즐겨 찾는 이온음료가 일반적으로 칼로리와 당 함량이 높아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해 제로 칼로리로 기획됐다.

또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건강한 수분 보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맑고 투명해 시원한 청량감을 준다.

한편 동원F&B가 지난해 선보인 제로 칼로리 음료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는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투명이온’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제로 칼로리 음료 제품군을 확대하고 음료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투명이온’의 중량은 500ml이며 가격은 2,200원이다.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