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녹즙 ‘혈행그린’/동원F&B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농심 ‘카구리’ 봉지라면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녹즙 ‘혈행그린’/동원F&B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농심 ‘카구리’ 봉지라면
  • 김민 기자
  • 승인 2022.02.2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녹즙 ‘혈행그린’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로 보충해야 하는 오메가3를 녹즙 일일배송 채널을 통해 매일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은 오메가3가 갖춰야 할 좋은 조건만 골라 한 포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혈행그린’은 rTG형으로 구현돼 체내 흡수율이 뛰어나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이번 신제품은 원료와 캡슐 모두 100% 식물유래원료만 사용했다. 오메가3 원료로 사용된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는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아 맛과 향에 민감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캡슐은 우피나 돈피 대신 홍조류에서 추출한 카라기난을 사용해 임산부와 채식주의자 모두 섭취 가능하다. 또, 섭취 시 자극이 덜해 체내 소화와 흡수가 용이하며, 온도나 습도 변화에도 영향을 덜 받아 보관이 편리하다.

풀무원녹즙은 열에 취약한 오메가3의 특성을 고려해 50도 미만의 저온에서 원료를 추출하는 ‘저온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높은 순도의 깨끗한 원료만을 추출했다.

‘식물성 rTG 오메가3 혈행그린’은 캡슐 당 크기를 1.5cm로 작게 만들어 섭취 시 부담이 적고 목넘김이 편하다. 제품은 1포씩 낱개 포장돼 산소나 빛 등에 노출될 시 발생 가능한 산패 위험도를 줄였다.

#풀무원(샵풀무원)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구매 또는 풀무원녹즙 가맹점을 통해 매일 한 포씩 받아볼 수 있다.

■ 동원F&B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요구르트 용기에 부착하던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은 따로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물로 씻은 후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편리성이 높다. 상품명, 유통기한, 영양성분 등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묶음 포장재에 표기했으며, 용기 상단 덮개에 맛을 구분하는 문구와 색상을 표기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동원F&B는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에 무라벨을 적용해 연간 약 60톤의 플라스틱(2021년 비피더스 명장 판매수량 기준)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는 30년령 소나무 약 1만5,000여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의 가격은 140g 12개 묶음 기준 4,480원이며 대형마트,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농심 ‘카구리’ 봉지라면

소비자들이 만든 모디슈머 레피시를 구현한 농심 카구리(카레+너구리)가 용기면에 이어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출시된다.

농심은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카레 국물과 오동통한 면발 등 카구리의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가정에서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농심 카구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심은 카구리 조리시 물의 양을 기존 라면보다 적은 400mL로 개발, 자작한 국물과 함께 진한 카레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농심 카구리는 카구리 큰사발면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 모디슈머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카구리를 더 풍성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봉지라면 출시 요청도 잇따랐다. 실제로 온라인 후기에는 카구리 큰사발면에 우유와 소시지 등의 재료를 첨가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는 모습이 올라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