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協, 2022년 정기 대의원총회 및 정부표창 전수식 개최
한국프랜차이즈協, 2022년 정기 대의원총회 및 정부표창 전수식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02.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극복 원년 만들자”… 신한은행 ‘땡겨요’ 등 회원사 지원 협력사업 설명회 함께 개최
(왼쪽부터)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에듀플렉스(고승재 대표), 국사랑(조현찬 대표), 아마스빈(이욱기 대표), 죠스떡볶이, 이병억 협회 명예회장(시상), 커브스(김재영 대표), 토프레소, 남다른감자탕(이정열 대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가 22일 서울 강서구 SBA국제유통센터 회의실에서 협회 대의원들과 올해 프랜차이즈 산업 재도약을 위한 ‘2022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의원총회는 정관에 따라 참석 및 의결동의 요건을 충족시켜 성원됐다. 2021년과 2022년에 걸쳐 결산·예산 의결, 사업실적·계획, 주요 현안 안내 및 소통 등 협회 활동 전체를 대의원들에게 보고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자리로 진행됐다.

정현식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에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면서 회원사 지원, 상호 교류 등 다방면에서 부족함이 있었다”면서 “올해는 모두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정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협회는 총회에 앞서 지난해 업계에 기여한 공로로 정부표창을 수상한 모범 업체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전수식을 개최했다.

△㈜비케이컴퍼니(아마스빈) △㈜케이씨컴퍼니(국사랑) △㈜깐깐한패밀리(깐깐한족발) △넥스큐브코퍼레이션 주식회사(에듀플렉스) △㈜커브스코리아(커브스) △㈜보하라(남다른감자탕) △㈜에스앤큐플러스(토프레소) △㈜죠스푸드(죠스떡볶이·바르다김선생) 등 총 8개사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물댄동산(무봉리순대국)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등 2개사는 나트륨·당류 저감에 기여한 공로로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한편, 이날 협회는 직원 근태 관리와 연계하여 실시간으로 급여를 선지급할 수 있는 모바일 급여인출서비스 ‘페이워치’, 초단기 구인·구직 수요에 대해 위치기반 실시간 안내 및 매칭을 지원하는 ‘알바프리’, 낮은 수수료, 빠른 정산으로 상생 배달앱 바람을 선도하는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등 회원사 경영 지원을 위한 협력사업 설명회도 함께 개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