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푸드, 메타버스 활용한 브랜드 게임 오픈/㈜오리온홀딩스, ㈜큐라티스와 ‘백신 공동개발 계약’/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마이셰프, 전국 PX에 밀키트 2종 입점/파파존스 피자, 친절의 날 맞아 이벤트/BBQ, 치빡이 NFT 관심에 5,000개 선 발행
[업계단신] 롯데푸드, 메타버스 활용한 브랜드 게임 오픈/㈜오리온홀딩스, ㈜큐라티스와 ‘백신 공동개발 계약’/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마이셰프, 전국 PX에 밀키트 2종 입점/파파존스 피자, 친절의 날 맞아 이벤트/BBQ, 치빡이 NFT 관심에 5,000개 선 발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1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식품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한 브랜드 게임 오픈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식품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를 활용한 브랜드 게임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캠핑장에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에센뽀득’을 콘셉트로 한 메타버스 게임을 선보인다.

롯데푸드는 MZ세대가 즐겨 이용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을 꾸몄다. 캠핑장 곳곳에 에센뽀득 아이템과 소시지 캐릭터를 배치했다. 에센뽀득 브랜드 캠핑장이라는 현장감을 살리기 위해 배경음악도 광고음악을 적용했다.

여기에 재미를 위한 징검다리 게임 요소를 더했다. 마치 오징어게임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징검다리는 정답 발판을 딛어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 징검다리를 건너고 나면 에센뽀득 캠핑장에 도착한다. 이곳에서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을 하거나 메타버스 캐릭터를 멋지게 꾸며 재미있는 사진을 찍는 등 에센뽀득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메타버스 캠핑을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실제 캠핑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다. 에센뽀득 캠핑 인증샷을 개인 SNS채널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캠핑 백 패킹 패키지(1명), 캠핑 블루투스 스피커(3명), 에센뽀득 빅 부어스트 4입 세트(100명)다. 이벤트는 3월 18일 금요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를 위한 자세한 안내는 메타버스 캠핑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는 MZ세대와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활용하겠다는 설명이다. 에센뽀득 메타버스 캠핑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간편식 브랜드 ‘Chefood’를 접목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오리온홀딩스,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백신 공동개발 계약’ 체결

오리온홀딩스는 지난 16일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이하 산둥루캉하오리요우)를 통해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와 결핵백신 공동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총 투자규모는 약 2천억 원으로, 추후 합자법인을 설립해 성인용 결핵백신을 개발하고 임상 및 인허가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결핵은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생명을 앗아간 전염성 질병으로 전 세계적으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BCG만이 백신으로 상용화되어 있으나, 성인용 결핵백신은 전무하다. 특히 중국 내 잠재 결핵보균자가 3.5억 명에 달해 중국 정부에서도 결핵을 중점관리 전염성 질병으로 지정하는 등 국가적 차원에서 관심이 많은 상황이다.

이에 선진화된 결핵백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큐라티스, 중국 국영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 오리온홀딩스가 성인 결핵 퇴치를 위해 긴밀한 협력에 나섰다. 순조로운 백신 개발을 위해 산둥성 정부와 지닝시와도 민∙관 협력체제를 유지하고 향후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 중인 만큼, 이번 계약은 한∙중 공동 백신 개발 프로젝트로서 의의가 더욱 크다.

올해 상반기 내 중국 산둥성 지닝시에 백신 개발 및 양산을 위한 약 1만평 규모의 대규모 바이오 플랜트 건설을 추진한다. 큐라티스는 합자법인에 백신 생산설비 구축 기술을 이전하고 중국 내 백신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한다.

합자법인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CMO(위탁생산) 및 CDMO(위탁개발)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바이오 위탁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바이오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연구센터를 구축하는 등 연구개발 강화에도 나선다. 바이오 우수인력을 대거 확충해 백신 개발부터 CDMO사업까지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 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고객 선호도 및 참여 강화에 집중

투썸플레이스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MZ세대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기반을 둔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MZ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끌벅적한 스튜디오로 만들겠다는 뜻을 담아, ‘투썸스튜디오 # make 썸 noise(메이크 썸 노이즈)’라는 새로운 콘셉트를 선보였다. 타겟 고객인 MZ세대와 소통의 폭을 확대하기 위한 콘텐츠를 강화하고 댓글 및 커뮤니티 탭을 오픈해 고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지속 협업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포맷으로 구성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퀄리티도 더 높인다.

특히 단순한 웹 예능 형태의 콘텐츠에서 벗어나 ASMR, 아트, 고민 상담, 음악, 숏폼 등 주요 고객층인 MZ세대들이 유튜브에서 실제로 즐겨 보는 포맷들로 재구성한다. 첫 번째 콘텐츠로 17일 화제의 인물 ‘가비’가 스무살 친구들과 함께 투썸플레이스에서 고민을 나누며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고민있썸?’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20, 30대가 선호하는 ASMR 포맷을 접목해 투썸의 신제품들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들어봤썸?’은 달콤한 소리와 감성적인 비주얼로, MZ세대 선호 작가와 협업해 제품을 활용한 아트를 제작하는 ‘그려봤썸?’은 신선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지난해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모델 ‘정혁’과 함께 매장에서 고객들과 인터뷰로 소통했던 ‘뉴썸’은 이번에는 직접 고객들을 찾아다니며 소통하는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돼 돌아온다. 또 글로벌 K팝 대표 미디어 원더케이(1theK)와 함께해 큰 관심을 모았던 ‘내돌카페’ 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다양한 가수들의 감미로운 콘서트를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10PM 라이브’를 ‘1theK Originals(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 채널과 공식 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마이셰프, 전국 군마트(PX)에 밀키트 2종 입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국방부 국군복지단과 군납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군마트(PX)에 밀키트 2종을 입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제품은 마이셰프의 베스트셀러 ‘추억의 국물 떡볶이’와 ‘칠리크랩’ 두 가지다. 두 제품 모두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만든 냉동 밀키트로, 각각 6분, 15분 내외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 조리부터 취식까지 간편하다.

최근 밀키트 수요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2030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특히 증가하는 추세다. 마이셰프와 국군복지단은 국군장병들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밀키트 입점을 추진했다.

향후 마이셰프는 ‘추억의 국물 떡볶이’와 ‘칠리크랩’에 이어 보다 다양한 종류의 밀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셰프는 자체 공장의 HACCP, ISO22000, 14001, 9001 인증을 획득하고 밀키트에 최적화된 생산관리 및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밀키트를 선보이고 있다.

▶ 파파존스 피자, 친절의 날 맞아 이벤트 진행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친절의 날(17일)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친절한 경험을 베푼 고객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친절의 날(국제 비영리단체를 통해 1995년부터 시작)을 기념하는 한편, 코로나 확산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고객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파파존스 피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지인 또는 낯선 이에게 별다른 이유 없이 친절을 베풀었던 에피소드를 이벤트 콘텐츠 댓글로 남기면 자동 참여된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총 3명 선발될 예정이며 24일 파파존스 공식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개별 안내된다. 당첨자에게는 라지 사이즈 피자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파파존스 피자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파파존스 피자 자사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마이페이지 내 쿠폰함에서 확인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90일 유효하다.

▶ BBQ, 치빡이 NFT 관심에 5,000개 선 발행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NFT(Non-Fungible Token)에 몰리는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5,000명을 대상으로 선 발행을 시작했다.

BBQ가 이번에 총 1만개 한정으로 발행하는 NFT는 마스코트인 ‘치빡이’ 이미지를 활용한 것으로, 소유 고객 한정으로 특별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이 제공될 것으로 알려지며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일 1천명 이상의 참여자가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특히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설문조사에 응하는 것만으로도 NFT 증정 이벤트에 쉽게 응모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낸 것으로 보인다.

BBQ는 지난 11일 국가대표 선전을 응원하는 국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2,500명에게 NFT를 선 발행한데 이어, 남은 경기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16일부터 2,500여명에게 추가 발행을 시작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BBQ 한정판 NFT 증정’ 이벤트는 ‘자사앱(BBQ앱)’과 ‘BBQ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BBQ앱 ID(아이디),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 설문에 참여하면 신청된다. 나머지 5,000개의 NFT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0일 이후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