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중앙연구소, 중소업체 식품안전교육 실시/한국코카콜라, 아동복지시설 실내숲 조성 위한 파트너십/마이셰프, ‘큰기와집’ & ‘일호식’ RMR 출시
[업계단신] 롯데중앙연구소, 중소업체 식품안전교육 실시/한국코카콜라, 아동복지시설 실내숲 조성 위한 파트너십/마이셰프, ‘큰기와집’ & ‘일호식’ RMR 출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중앙연구소, 중소업체 동반성장 위한 2022년 식품안전교육 실시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 안전센터는 2010년부터 매년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LOTTE Safety Academy)를 2022년 3월부터 8월까지 총 5회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는 ESG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중소 협력사의 식품 안전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생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올해 13년째를 맞았다. 롯데 안전센터는 2010년을 시작으로 총 40회동안, 누적 1,157개 업체 2,214명에게 맞춤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며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이 생산·유통될 수 있도록 솔선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으로 운영되었던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워지자,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교육방식을 전환하여 진행중이다.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각 과정에 맞는 최적의 방법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의 경우, 중소 식품업체 사이에서 재미있는 식품안전 강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2년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는 개정 정책 및 법규, 이물 관리, Audit 대응, 식품공전 이해, 식품표시광고법, 글로벌식품안전트렌드 등 실무에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주제들로 진행된다. 또한 식품 중소업체 종사자라면 롯데의 파트너사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영세 식품 업체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3월 10일 진행 예정인 식품안전 기본 교육을 시작으로 8월까지 진행되는 모든 교육은 교육일 2주 전까지 롯데중앙연구소 공식 홈페이지(www.lotternd.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한국 코카-콜라, 아동복지시설 실내숲 조성 위한 파트너십 체결

한국 코카-콜라는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국내 아동복지시설의 환경친화적인 실내 환경 조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와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아이들의 신체 및 정서적 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대기 중 미세먼지는 쉽게 실내로 유입되며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외부 활동 제약으로 인해 아이들이 경험하는 스트레스가 상당하는 연구 결과도 속속 보고되고 있다.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코카-콜라와 3개 기관은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국내 아동복지시설의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벽플랜트, 실내 정원 등 실내 환경 조성에 나선다. 환경 조성 후에도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기 질을 측정하고, 지속적인 식물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보호생활시설 등 17곳을 선정해 진행한다. 내년부터는 지원시설을 확대하며 더 많은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마이셰프, 미쉐린 맛집 ‘큰기와집’ & ‘일호식’ RMR 출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한식 맛집 ‘큰기와집’, ‘일호식’과 협력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미식 요리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RMR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큰기와집은 서울 삼청동에 위치한 한식 전문점으로, 1977년부터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있는 식당이다. 대표 메뉴인 간장게장을 비롯해 갈비찜, 들깨탕, 홍어삼합 등을 판매하며, 지난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1스타 레스토랑에 선정됐다.

일호식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한식당으로, 제철 식재료로 신선하고 정갈한 한상차림을 판매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을 선정하는 미쉐린 가이드의 ‘빕 구르망 서울’에 2018년, 2020년, 2021년 3년이나 이름을 올렸다.

이번 협업은 마이셰프가 10년 이상 쌓아온 밀키트 제조 노하우와 신뢰도를 인정받아 성사됐다. 마이셰프 상품개발전략팀과 각 식당 셰프는 식당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며 레시피를 연구하고 있다. 마이셰프는 밀키트 생산 기술을 활용해 맛과 품질을 최대한 끌어올려, 소비자와 맛집 모두 만족하는 프리미엄 밀키트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맛집의 비법을 담은 요리는 오는 4월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