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연구원, 설맞이 차례술 빚기 행사 개최
식품연구원, 설맞이 차례술 빚기 행사 개최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01.19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설날 차례술 빚기 온라인 진행
설맞이 차례술 빚기 체험 키트를 드라이브스루로 배포 중인 한국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은 임인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날 차례술 빚기 행사를 18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품연구원은 설날을 맞이하여 차례상에 올리는 명절 술을 후손들이 직접 빚어 올릴 수 있도록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설날 차례술 빚기 체험 키트’를 제작, 온라인으로 함께 만들어보는 차례술 빚기 행사를 1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온라인으로 진행된 본 차례술 빚기 체험행사는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은 지역주민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술빚기에 앞서 우리술에 대한 간단한 강의를 진행하고 각 가정에 배포된 체험 키트를 사용하여 술빚기를 체험하는 순서로 구성됐다.

특히 술을 담가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누룩과 효모 및 팽화미(알파화된 전분)에 적정량의 물을 붓고 내용물을 으깨서 저어주면 간단하게 술을 담글 수 있도록 체험키트를 구성함은 물론, 발효 과정을 통한 술맛의 변화를 직접 알아볼 수 있도록 하여 교육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연구원 백형희 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설날 차례술을 함께 빚으며 희망찬 임인년 새해를 준비하셨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식품연구원은 전북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이후, 지역상생협력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직원들은 매달 급여의 일부를 도내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인 생활 시설에 후원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구성원을 연구원으로 초청하여 교육 기부 등의 자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식품연구원을 '2019 국가균형발전 이전공공기관 기업지원 및 지역상생 우수사례'로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