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안전정보원, 소비자 대상 건강기능식품 안전정보 제공
식품안전정보원, 소비자 대상 건강기능식품 안전정보 제공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30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섭취 전 확인이 필요한 기능성원료 정보 제공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한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한 홍보물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물은 최근 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신고센터(☎1577-2488)로 문의가 증가하여 건강기능식품 섭취 후 이상사례 발생을 예방하고자 제작했다.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는 △고혈압 △당뇨 △혈액응고 관련 질환 등이 있는 분들 또는 △위산분비억제제 등 치료용 약물을 복용 중이신 분들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 전 확인하시고 전문가와 상담해야 하는 기능성 원료이다.

고혈압 환자는 △EPA 및 DHA 함유유지 △글루코사민 △정어리펩타이드 △자몽추출물등복합물 등, 당뇨 환자는 △홍삼 △글루코사민 △크롬 등이 함유돼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혈액응고 관련 질환자는 △홍삼 △EPA 및 DHA 함유유지 △쏘팔메토열매추출물 등을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정보원은 건강기능식품 섭취 후 이상사례가 발생했을 경우 섭취를 중단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것과 건강기능식품이상사례신고센터(☎1577-2488)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건강기능식품 안전정보 홍보물은 식품안전정보원 홈페이지(www.foodinfo.or.kr) → 지식마당 → 사업별 교육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약국, 단체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배포할 예정이다.

임은경 원장은 “이번에 제공한 건강기능식품 안전정보가 이상사례 발생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이상사례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 드시기 전 꼭! 확인하세요!(질병편) 리플렛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