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 지원사업/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로스팜 세트와 쌀 전달/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곡물 찜질팩 제작
[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 지원사업/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로스팜 세트와 쌀 전달/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곡물 찜질팩 제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14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승일희망재단에 3천만원 상당 ‘뉴케어’ 지원사업 펼쳐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병 환우의 영양지원 사업을 펼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승일희망재단의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도 3천만원 상당의 균형영양식 ‘뉴케어’ 제품을 전달했다.

루게릭병은 운동신경세포가 손상되어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되는 희귀질환이다. 병의 진행 상황에 따라 입으로 음식물을 삼킬 수 없어 경관유동식을 통한 영양 공급이 필요하다. 하지만 가정에서의 섭취를 목적으로 경관유동식을 구매할 시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경제적인 부담을 느끼는 환우들이 많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러한 루게릭병 환우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 7일 승일희망재단에 뉴케어 제품을 전달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본사에서 진행된 제품 전달식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이사와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 션이 참석했다. 이 날 기부된 뉴케어 제품은 음식 섭취가 힘든 루게릭병 환우들이 이용하기 적합한 경관유동식으로 승일희망재단 유동식 지원사업에 신청한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 영등포구 소외 이웃에 로스팜 세트와 쌀 전달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샤롯데봉사단은 서울시 영등포구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로스팜 선물세트와 쌀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본사가 속한 영등포 지역 저소득층 장애인 가정을 위한 무료급식사업의 일환이다. 지원 품목은 로스팜 선물세트 200개와 쌀 10kg 300포다.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은 2014년부터 8년 째 영등포구 장애인사랑나눔의 집에 식료품과 방한용품 등을 지원하는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정 방문을 삼가고, 기부 물품만 시설에 전달했다.

롯데푸드 샤롯데봉사단은 본사뿐만 아니라 각 지역 공장에서도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서울지역 기부활동을 시작으로 올해도 다양한 지역의 샤롯데봉사단 연말 사회공헌 활동이 예정돼 있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독거노인 위한 곡물 찜질팩 제작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4일 서울시 양천구 일대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곡물 찜질팩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소외 계층 구호단체인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가 진행하는 핸즈온 캠페인에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핸즈온 캠페인은 봉사자가 직접 기부 물품을 만들어 후원하는 봉사활동이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은 3개 주머니가 이어진 속통 원단에 곡물 재료를 고루 넣고 일자로 박음질한 뒤 겉커버에 담는 방식으로 찜질팩을 만들었다. 이후 완성된 찜질팩을 체인지메이커에 전해 기관을 통해 독거노인, 요양원 등에 전달될 수 있게 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끝으로 5기 활동이 종료된 2조 단원들은 ”1년간의 봉사활동이 마무리되어 아쉽지만 이번 기회를 계기로 나눔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다“며 ”봉사단 활동은 끝나지만 스스로 실천 가능한 봉사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