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매일유업 앱솔루트, 2021 ‘하트밀 캠페인’ 전개/대상, 독서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목소리 기부’/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DT점’ 오픈/풀무원, ‘56기 주부모니터’ 모집/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업계단신] 매일유업 앱솔루트, 2021 ‘하트밀 캠페인’ 전개/대상, 독서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목소리 기부’/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DT점’ 오픈/풀무원, ‘56기 주부모니터’ 모집/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1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앱솔루트, 선천성대사이상 환아 위한 2021 ‘하트밀 캠페인’ 전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2021 ‘하트밀(Heart Meal) 캠페인’을 전개한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이 때문에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고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한다.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 경우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도 이를 수 있다.

13일부터 진행되는 2021년 하트밀 캠페인에서는 하트밀 굿즈를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하트밀박스를 구성, 약 100여 명의 환아에게 선물한다. 2019년까지는 외식이 어려운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 외식 행사인 ‘하트밀 만찬’도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부터 하트밀박스에 집중하기로 한 것이다. 올해 하트밀박스는 환아들이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과 따뜻한 겨울을 위한 의류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하트밀 굿즈는 친환경 섬유인 황마로 만든 응원보냉백과 보온효과를 더할 수 있는 하트팩이다. 하트밀 응원보냉백은 보온, 보냉이 모두 가능해 도시락·이유식·캠핑 등에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하트팩은 응원보냉백과 함께 사용하면 보온·보냉효과를 더해줄 수 있는 보충재다. 하트밀 응원보냉백은 버건디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판매기간은 오는 2022년 1월 23일 일요일까지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또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선물이 가능하다. 이번 하트밀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김정선 일러스트 작가는 환아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로열티를 반환, 하트밀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올해 하트밀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매일아이닷컴 하트밀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상㈜ 신입사원, 독서취약계층 어린이 위한 ‘목소리 기부’ 진행

대상㈜ 신입사원들이 시각장애 등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지난 11일 대상㈜ 2021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28명이 직접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취약가정에 기부했다. 목소리 기부 활동은 대상㈜ 신입사원 입문 과정의 일환으로, 대상㈜은 ‘가족의 행복과 사회에 공헌한다’는 회사의 공유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와 연계해 3년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목소리 기부가 줄어들고 어린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시기에 진행돼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들의 언어 능력 향상과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대상㈜ 신입사원들은 전문 성우로부터 목소리 연기 훈련을 받은 뒤 역할 별 리허설을 진행하는 등 철저한 준비 끝에 동화책 녹음에 임했다. 녹음된 음원은 전문가의 편집을 거친 후 음성 책 기기 ‘담뿍이’에 담겨 연말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및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아울러 대상㈜은 자사 직장 어린이집에도 오디오북을 함께 전달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 풀무원, ‘56기 주부모니터’ 모집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풀무원 제품 개발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56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풀무원의 ‘주부모니터’는 풀무원 제품 사용성 평가, 제품 콘셉트 및 관능 평가, 시장정보 교류, 광고 및 웹진 모니터링 등을 통해 풀무원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활동이다.

이번 ‘56기 주부모니터’는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4개월간 활동하며 매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약 3시간의 정기 모임을 갖는다.

자녀가 있는 만 25~49세의 서울, 경기지역 거주 전업주부로서 풀무원과 식품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개진할 수 있는 전업주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다른 식품 회사에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56기 주부모니터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풀무원 공식 홈페이지(pulmuone.co.kr)나 이프레쉬 홈페이지(https://efresh.pulmuone.co.kr)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주부모니터 지원서와 개인정보수집동의서를 작성 및 스캔하여 이메일(research@pulmuone.com)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기간은 13일부터 24일까지다.

주부모니터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 이벤트를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 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DT점’ 오픈… NEW DT 표준 모델 적용

투썸플레이스가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에 새로운 드라이브스루(Drive-through, DT) 표준 모델을 적용한 ‘분당궁내DT점’을 11일 오픈했다.

이번 분당궁내DT점은 기존 투썸 DT 대비 더욱더 업그레이된 시스템과 디자인을 통해 투썸의 'NEW DT 표준 모델'을 선보였다. 주문·결제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모던하고 세련된 외관뿐만 아니라 방문 고객에게 편리함과 여유로움을 선사하는 공간을 구현했다.

먼저 ‘투썸 DT 페이’를 도입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투썸 DT 페이는 투썸플레이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 앱에 차량 번호와 결제 카드를 미리 등록해두면, 드라이브스루 주문 이용 시 별도의 추가 결제 수단 필요없이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투썸하트 앱에 차량을 등록할 때 차량 소유주 인증 과정을 거치게끔 하는 차량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보안을 강화한다(12월 중)

또한 차량이 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들어서면 차량 번호를 인식해 기존 주문 이력을 바탕으로 DID 화면을 통해 추천 메뉴를 유연성 있게 구성해 보여주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대형 DID를 적용해 고객이 메뉴를 빠르고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DT만의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 모델도 선보였다. 분당궁내DT점은 총 3층 규모로, 필로티와 야외데크, 중정을 구성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시각적인 개방감을 부여했다.

건물 외부는 라인판넬 마감재를 교차 적용해 변화로우면서 리듬감이 느끼지는 입면을 연출하여 시각적 몰입감을 높였으며, 내부는 휴양지에 온 듯한 여유로움을 보여주고 공간의 편의성을 높여 기존 투썸 DT와는 색다른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형성했다. 특히 외부의 주 마감재인 라인패널은 지그재그 형식으로 적용해 그림자의 방향에 따라 V자 굴곡을 이루며 다채로운 이미지로 변화하도록 변주를 줬다.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아프간 특별 기여자 진료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전라남도 여수시 해양경찰교육원을 방문, 아프가니스탄 특별 기여자 393 명에 대한 치과 진료를 시행했다.

이번 ‘닥터자일리톨버스’ 방문은 법무부의 요청으로 이루어졌으며, 진료는 9일부터 12일까지 하루 100여 명씩 나흘간 진행됐다. 롯데제과는 아프간 특별 기여자 393 명에게 할랄 인증 빼빼로 100박스(4천 개)를 전달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올해 9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 위해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