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올가홀푸드, 네덜란드대사관과 ‘지속가능 캠페인’/아워홈, 식물성 대체육 친환경 급식 메뉴 선봬/CJ제일제당, LA레이커스 이벤트 진행/센트온, 푸른문화재단과 향기마케팅 공동진행
[업계단신] 풀무원 올가홀푸드, 네덜란드대사관과 ‘지속가능 캠페인’/아워홈, 식물성 대체육 친환경 급식 메뉴 선봬/CJ제일제당, LA레이커스 이벤트 진행/센트온, 푸른문화재단과 향기마케팅 공동진행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1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네덜란드대사관과 착한 소비 체험 위한 ‘지속가능 캠페인’ 진행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13일까지 올가 롯데 의왕 타임빌라스점에서 네덜란드대사관과 함께 지구를 생각하는 소비 체험을 위한 ‘지속가능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속가능 캠페인’은 올가가 네덜란드와 함께 협업하는 세 번째 캠페인이다. 친환경 소비문화를 선도하는 올가는 순환농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대표 국가인 네덜란드대사관과 올해 두 차례 낭비되는 음식을 줄이자는 메시지로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한 바 있다. 올가는 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지구 환경을 위한 저탄소, 지속가능 수산물 인증, 동물복지제도 등의 친환경 상품과 제도를 운영하며 국내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선도해왔다.

올가와 네덜란드대사관은 이번 ‘지속가능 캠페인’에서 누구나 쉽게 일상생활에서 지속가능성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협력을 이어 나간다. 특히 최근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위기 대응에 공감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행사를 선보인다.

‘지속가능 캠페인 존’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부스 내 설치된 나무에 지속가능 소비 다짐을 적어 걸면 현장 추첨을 통해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로 만들어진 ‘에코백’, 버려지는 오렌지 껍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비누’, 네덜란드의 지속가능 농업을 상징하는 기념품 등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속가능 메시지를 담은 포토월에서 사진을 촬영한 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추가 증정하고 네덜란드를 직접 방문하여 지속가능한 농축산업을 주제로 취재할 일반인 홍보대사도 모집하여 네덜란드 항공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문 고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환경뿐 아니라 더 나아가 지구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한 생산과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된다. 생산 과정부터 탄소 배출을 줄인 저탄소 과일부터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축산 가공품 및 수산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웨이스트 견과류 등 올가의 친환경적인 지속가능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네덜란드의 요리 소스 11종, 유기농 치즈, 과자류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아워홈, 식물성 대체육 활용한 친환경 급식 메뉴 대거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친환경 그린캠페인 ‘가치 EAT GO’의 일환으로 전국 구내식당에 친환경 메뉴를 대거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가치 EAT GO’는 아워홈이 지난 8월부터 실시해온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 한 끼 식사를 통해 고객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하는 그린캠페인이다. ‘가치 해요 채식 습관’, ‘가치를 잇(EAT)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친환경 구내식당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아워홈은 8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했다. 온실가스 방출의 주요 원인인 육류 중심 소비를 줄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를 보전한다는 취지다. 소비자가 채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대체육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소스를 비롯한 모든 양념에도 육류 성분을 배제했다.

대표 메뉴로는 △비건 전용 스테이크 소스를 곁들인 비건스테이크 세트 △채소만으로 만든 만두와 비건스프를 활용한 채식떡만두국 △고기의 육즙을 그대로 살린 숯불향비건떡갈비정식 △콩고기로 육개장의 맛을 재현한 채식두개장을 비롯해 △비건고추잡채덮밥 △머쉬룸베지버거 등을 출시했다.

향후 아워홈은 단체급식점포 별 조건을 고려해 월 1회 이상 ‘가치 EAT GO’ 캠페인 취지에 맞는 저탄소 식단 개발, 잔반량 감소 캠페인, 친환경 용기 확대 등 친환경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LA레이커스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인기 제품을 할인하고, LA레이커스 유니폼과 SPOTV NOW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하는 ‘비비고 X LA레이커스’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비비고 인기 제품들과 ‘수제만둣집 신메뉴 세트’, ‘왕교자 세트’, ‘국물요리 세트’, ‘든든한 죽 세트’ 등 기획 세트 4종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 할인뿐 아니라 특별한 경품도 준비했다. 기획 세트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LA레이커스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 앤서니 데이비스의 유니폼을 증정한다. 또한 200명에게는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서울 성수동 커먼그라운드에서 내년 1월 5일까지 피규어 전시회 ‘이어지다!#손끝으로’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크기의 LA레이커스 선수 피규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전시회의 다양한 볼거리를 인스타그램에 ‘#손끝으로’, ‘#비비고’, ‘#쿨레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방문객에게는 비비고 3종 세트(비비고 스팸부대찌개, 한우소고기죽, 김치볶음)를 증정한다. 또한, 전시회 동안 매주 6명을 추첨해 LA레이커스 유니폼도 선물할 계획이다.

▶ 센트온, 푸른문화재단과 함께 2021 기획전시회 ‘연리지’ 展 향기마케팅 공동진행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푸른문화재단(이사장 구혜원)과 함께 2021년 기획전시회 '연리지(連理枝)’전에서 향기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서울 종로구 아름지기 사옥에서 개최되는 2021년 기획전 '연리지連理枝: 둘이서 하나이 되어’는 푸른문화재단의 4번째 기획전으로, 총 34명의 작가가 참여해 혼례 문화 속 ‘노리개’를 재해석한 현대 장신구와 ‘가락지’를 닮은 커플링, 비녀, 예물 시계 등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는 전통 한옥과 현대 건축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지기 재단 사옥에서 전시 콘셉트인 ‘한국의 미’, 그리고 이번 전시를 위해 한국 전통음악과 서양 현대음악의 접목을 시도한 창작곡, 마지막으로 센트온에서 개발한 한국 전통의 향기가 함께 어우러져 관람객들의 작품 감상 몰입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센트온은 지리산 산청에서 영감을 받아 조향된 한국 전통의 2종 향을 선보인다. 전시 1부 '노리개/현대 장신구: 예식과 일상’에는 지리산에서 자생하는 소나무와 생명력이 살아 숨쉬는 흙 내음, 바람 속 스치는 솔잎의 향이 함께 어우러져, 전통과 현대의 감성을 고스란히 향기로 표현했다. 전시 2부 '커플링: 약속의 증표’에서는 찔레, 매화, 감국 등 지리산 곳곳에 피어난 한국 야생화의 꽃내음을 가득 담아 연인의 설레임과 기쁨 등 행복한 감정을 향기로 담아낼 예정이다.

센트온의 최상의 발향 테크닉을 통해 개발된 2가지의 향기를 전시장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되어, 관람객들에게 전통과 현대를 오가는 감성과 코 끝을 스치는 향기를 함께 선사하고 작품에 오롯이 몰입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