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 9개 제품 수상/동서식품 창원공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이마트∙스타필드 몰리스펫샵 입점/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업계단신] 대상㈜,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 9개 제품 수상/동서식품 창원공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이마트∙스타필드 몰리스펫샵 입점/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08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 9개 제품 수상

대상㈜이 전북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열린 ‘제2회 DLG 국제식품품평회’에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총 9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DLG 국제식품품평회는 1885년 설립된 국제 품질평가기관 독일농업협회(DLG)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식품 품질 경연 대회로, 3천명 이상의 전문가가 까다롭게 평가해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으며, 국내 14개 기업에서 출품한 186개 제품을 대상으로 평가를 거쳐 수상 제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이번 대회의 햄·소시지 부문에서 금상 6개, 은상 2개, 동상 1개 등 9개 품목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금상을 수상한 제품은 청정원 건강생각 칼집비엔나, 청정원 널 응원해 프랑크,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비엔나, 청정원 리치부어스트 칼집프랑크, 콘치즈 리치부어스트, 에스세블락소시지SF 등이다. 은상은 청정원 참나무로훈연한 살코기햄, 담백하고 건강한베이컨, 동상은 청정원 참나무로 훈연한 고소한햄이 각각 수상했다.

평가는 외포장, 제품 외관, 물성, 향, 맛 등 종합적 관점에서 이뤄졌다. 한국을 직접 방문한 12명의 DLG 국제식품품평회 심사위원단의 엄정하고 깐깐한 심사를 거쳤다는 점에서 이번 9개상 수상의 의미가 크다.

▶ 동서식품 창원공장,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동서식품 창원공장이 8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서 열린 '기후변화 대응 및 온실가스 감축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선도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산업계의 기후위기 대응 및 효율적인 온실가스 감축 방안 마련을 위해 온실가스감축 기반 조성 등에 기여도가 큰 개인 또는 단체를 매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동서식품 창원공장은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3,512tCO2-eq(이산화탄소 환산 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지난 5년 간(2016~2020년) 평균 7.5%의 온실가스를 감축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 단체로 선정됐다.

또한 2018년 한국에너지공단이 시행하는 에너지 절감 우수사업장 인증제도에서 '에너지 챔피언 사업장'으로 선정되고, 2021년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자발적 에너지효율목표제’ 사업에도 참여하는 등 에너지 감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도 인정받았다.

▶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이마트∙스타필드 몰리스펫샵 입점

종근당바이오의 반려동물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라비벳’이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을 포함한 이마트 몰리스펫샵 29여개 매장에 입점, 라비벳 기능성 유산균 제품 3종을 판매한다. 추후 몰리스펫샵 전 지점까지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

라비벳이 이번에 입점한 몰리스펫샵은 이마트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반려동물 원스톱 멀티샵으로, 반려동물의 다양한 용품 구입은 물론 애견호텔, 스파/미용 등의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국 이마트 및 스타필드에서 운영되고 있다.

라비벳은 이번 몰리스펫샵 입점을 계기로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영역을 넓혀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마련하게 됐다. 라비벳이 입점되어 있는 몰리스펫샵 지점 중 특히 스타필드 하남점과 고양점은 매장 규모가 크고 방문객이 많은 만큼, 반려동물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펫펨족(펫+패밀리)’에게 유산균 3종이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라비벳 유산균 제품 3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라비벳 공식 온라인몰에서, 몰리스펫샵 오프라인 매장 정보는 몰리스펫샵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 BBQ, 기프티콘 수요증가로 자사앱 서비스 강화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8일 최근 늘어난 비대면 소비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기프티콘(E-쿠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앱(BBQ앱) 기능을 강화했다.

290만명의 자사앱 회원을 보유한 BBQ는 최근 까먹(물)치킨, 눈맞은닭, 파더’s 치킨 등의 신제품 출시와 12월 초부터 진행한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티콘 상시할인(3천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3일 자사앱을 통한 기프티콘 주문이 평소 대비 5배 이상 급증하면서 서버가 일시적으로 마비가 되기도 했다.

이에 BBQ는 즉시 서버 다운 재발 방지를 위한 서버를 증설하고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 변경’, ‘추가결제’ 등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8일 오전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업데이트 적용으로 자사앱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용하는 경우 메뉴 변경이 가능하며, 추가 주문으로 추가 비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은 차액 결제가 가능토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