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샘표식품, CCM 인증 획득/오리온, ‘情 가격 정성 그대로’ 이벤트/CJ제일제당 비비고, 국내외 MZ세대 ‘김장문화’ 체험/롯데푸드, 다섯 쌍둥이 가족 영유아식 지원/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모/매일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롯데홈쇼핑 상륙
[업계단신] 샘표식품, CCM 인증 획득/오리온, ‘情 가격 정성 그대로’ 이벤트/CJ제일제당 비비고, 국내외 MZ세대 ‘김장문화’ 체험/롯데푸드, 다섯 쌍둥이 가족 영유아식 지원/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모/매일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롯데홈쇼핑 상륙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0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식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샘표식품이 3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CM 인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기업 최고 경영자 등 임원진의 리더십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기업 내 체계의 구성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제 운영 결과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성과관리 등 크게 네가지 항목으로 평가되며, 서류평가와 현장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인증 수여 여부가 결정된다. 심사 결과 샘표는 ‘소비자 정보 제공’ 과 ‘소비자 불만 개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소비자 정보 제공 측면에서 샘표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그림 레시피를 포함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표 사례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의 뒷면에는 김치양념 사용법을 그림과 함께 제시하고, QR 코드를 조회하여 누구나 쉽게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샘표 토장 뚜껑 상단 이중라벨을 통해 토장 활용 레시피를 제공하여, 제품을 이용하면서 자연스럽게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소비자 불만과 제안을 반영하여 제품 개선에 활용한 사례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의 경우 유리병과 플라스틱 캡의 분리배출이 쉬운 친환경 패키지를 도입하였다. 게다가 파스타 소스의 ‘병과 라벨이 분리가 용이하게 해달라’는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병과 라벨지 분리가 용이하며 접착 잔여물이 남지 않는 라벨로 개선했다.

▶ 오리온, ‘情도 그대로, 가격도 정성도 그대로’ 소비자 이벤트 진행

오리온이 ‘초코파이情’, ‘포카칩’, ‘꼬북칩’ 등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情도 그대로, 가격도 정성도 그대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한 해를 보낸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코파이, 포카칩, 꼬북칩 등 오리온 13개 제품의 패키지에 있는 QR 코드에 접속해, 오리온 ‘가격 동결’에 관한 퀴즈를 풀면 자동 응모 된다. 오는 2022년 2월 13일까지 추첨을 통해 매주 10명을 선정, 총 110명에게 10만 원 상당의 오리온 과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오리온은 8년째 국내 모든 제품의 가격을 동결해오고 있다. 더불어 2014년부터 초코파이, 포카칩 등 18개 제품의 양을 늘리며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데 힘써왔다. 특히, 포장재 개선, 데이터 기반의 재고 관리, 원부재료 글로벌 통합 구매 등을 통해 원가 상승 부담을 자체적으로 상쇄하고 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내외 MZ세대와 한국 전통 ‘김장문화’ 체험

CJ제일제당이 2일 서울 경복궁 수라간 외소주방 마당에서 MZ세대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애 첫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젊은이들이 직접 김치를 담그며 한국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과 나눔 등 가치를 느끼고 공감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문화재청과 함께 마련했다.

‘수라간 김장하는 날’을 슬로건으로, 사전에 사연을 신청해 선정된 20∼30대 내·외국인 15명이 참여했다.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진행자로 나서 1부 미니토크쇼, 2부 김장체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미니토크쇼에서는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과 전문 셰프가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한 이야기, 김치에 얽힌 사연 등을 나눴다. 뒤이어 열린 김장체험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2인 1조가 되어 비비고 김치에 사용하는 절임 배추와 비법양념을 활용해 김치를 버무리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후에는 CJ엠디원 레시피마케팅팀이 다양한 비비고 제품들로 차려낸 한상차림이 식사로 제공됐다.

▶ 롯데푸드, 다섯 쌍둥이 가족에 필요한 영유아식 일체 등 지원 약속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국내에서 34년만에 태어난 다섯 쌍둥이 가족에 필요한 영유아식 전부와 이유식 등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시가로 천여 만원에 이르러 다섯 쌍둥이를 키우는데 드는 재정적 부담을 상당히 덜게 됐다.

롯데푸드는 지난 2일 다섯 쌍둥이를 출산한 서혜정 대위, 김진수 대위 부부에게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 영유아식, 아이생각 이유식, 파스퇴르 베이비 생유산균 등 제품들과 배냇저고리 등 출산 축하 선물 세트를 전달하며 향후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푸드는 아이들의 수유 종료 시까지 필요한 영유아식 일체와 이유식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섯 쌍둥이에게 지원하는 파스퇴르 위드맘 제왕은 자연분만 출생아의 건강한 장에 풍부한 비피도박테리아 롱검(B.longum) 유산균이 들어있어, 제왕절개로 태어난 다섯 쌍둥이의 건강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푸드와 육군본부는 지난 7월 육군 출산복지 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세계 최저수준의 출생률을 극복하고 국방에 헌신 중인 육군 장병의 사기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육군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무상지원 및 제품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육군 900여 가족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2,300여캔 등을 지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사업을 확대해 협력 관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 BBQ, 안산시와 청년 사업가 공개 모집 진행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3일 경기도 안산시와 함께 BBQ매장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상인을 추가적으로 공개 모집하며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

이달 6일부터 10일까지 총 5일간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접수가 가능하며, 서류 심사 후 15일에 진행되는 면접 심사를 거쳐 17일 최종 10팀이 발표된다. 시에 1년 이상 거주한 19~39세 청년 대표자 1인과 그의 가족, 친구 등으로 구성된 2인이 함께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제너시스BBQ와 안산시가 체결한 ‘청년∙다문화가정 창업지원과 다문화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시가 청년을 선정하면 본사는 창업에 필요한 △교육 △인프라 △운영 등 창업전반에 걸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10팀은 제너시스BBQ와 가맹점 계약을 맺고 이천에 소재한 치킨대학에서 △조리법 △마케팅 △매장 경영방법 △고객서비스 등에 대해 6일간 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초기 정착기간 3개월 유예 후 36개월 동안 일정 금액을 상환하는 조건으로 본사로부터 8천만원의 초기 투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매장 오픈은 내년 초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롯데홈쇼핑 상륙

지난 10월 1일 별도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가 오는 6일 롯데홈쇼핑에 상륙한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출시 4개월만에 3만 7천 캔 이상이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롯데홈쇼핑에 진출, 오는 6일 오전 9시 25분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롯데홈쇼핑 론칭을 기념해 다른 판매처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특별 기획 구성을 최초로 선보인다. 당일 방송을 통해 본제품 9캔으로 구성된 특별 기획 상품을 구매하면 특별한 사은품은 물론, 9일치 추가 섭취분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