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중앙연구소, Ynsect社와 상호협력의향서 체결/CJ제일제당,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제조 분야 진출/BBQ,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 협약
[업계단신] 롯데중앙연구소, Ynsect社와 상호협력의향서 체결/CJ제일제당,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제조 분야 진출/BBQ,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 협약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19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중앙연구소, 프랑스 곤충 단백질 스타트업 Ynsect社와 상호협력의향서 체결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17일 서울 강남 ‘팁스타운’에서 진행된 한-불 스타트업 데이 행사에서, 프랑스 곤충 단백질 스타트업 Ynsect사와 곤충 단백질을 이용한 제품개발 기술 확보를 위한 공동 연구 상호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주관으로 진행된 한-불 스타트업 데이 행사는 한국과 프랑스의 스타트업 기업 간의 정보 및 기술 교류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 장소인 팁스 타운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에 따라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보육기관으로, 본 행사에는 해당 기관에 입주한 국내 벤처기업과, Ynsect 사를 포함한 프랑스 11개 유망 벤처기업이 참가했다.

Ynsect사는 대체 단백질 연구 세계 최초로 식용곤충인 밀웜(Mealworm)종의 대량 자동화 사육 스마트팩토리를 첫 상용화한 바 있으며, 현재 유럽 내 연어 사료 단백질원과 미국 내 식품 단백질, 축산 사료 단백질원 공급을 위한 대량 사육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진행하고 있는 식용곤충산업 업계 유니콘 스타트업이다.

롯데중앙연구소는 Ynsect 사와의 상호협력의향서 체결을 통해 식용 곤충에 대한 기술과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곤충 단백질을 이용한 제품 개발을 위한 다양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 CJ제일제당,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과 주요 온라인몰에서 김장 양념에 필요한 필수 식재료를 할인 판매하는 ‘맛있는 김장의 한 수’ 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포기 미만으로 김치를 담그는 ‘미니 김장’ 트렌드와 프리미엄 원재료를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기획됐다.

'김치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이달 말까지 ‘하선정 명품 액젓&백설 명품 천일염' 등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하선정 덧장 명품 액젓’은 액젓의 원액인 ‘씨액젓’을 넣고 두 번 발효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액젓 특유의 비린내는 줄였고 김치 양념의 향과 감칠맛을 더해준다. ‘백설 오천년의 신비 명품 천일염’은 청정해역 천일염 고유의 미네랄을 담아 깔끔하고 자연스러운 음식의 맛을 살려준다.

포장 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춘 ‘비비고 김치 에디션’도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10kg’을 할인된 가격인 68,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2,500개 한정 수량으로,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3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비비고 김치’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김장 문화를 알리기 위한 취지로 ‘하선정 명품 액젓과 백설 명품 천일염’으로 간편하게 김장을 담그는 쿠킹클래스도 22일에 진행한다. 두 제품을 활용해 '늙은 호박김치' 등 이색 김장 김치를 담그고 이를 활용한 '돼지고기 호박 김치찌개'도 만들 예정이다.

▶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제조 분야 진출

동원시스템즈(대표 조점근)가 2차전지용 셀 파우치(Cell pouch) 제조 분야에 진출해 최첨단 종합 소재기업으로서 본격적인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선다.

동원시스템즈는 충북 진천군에 위치한 자사 공장단지 내에 2차전지용 셀 파우치 생산 공장동을 내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동원시스템즈는 19일 오후 2시 30분 충북도청에서 충청북도, 진천군과 함께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이시종 충북도지사, 송기섭 진천군수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신규 사업 투자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 충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충청북도와 진천군은 동원시스템즈에 신규 사업 진행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투자금액은 확정 금액 700억원에 추가 검토 금액 300억원을 더해 최대 1,000억원 규모다. 신규 공장동은 증설이 완료된 생산 라인부터 가동을 시작해 2023년 시제품 생산에 돌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 하반기까지 투자를 완료해 국내 최대 생산 라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해 2차전지용 알루미늄 양극박 생산 라인 증설과 2차전지용 캔 제조업체 인수 합병을 통해 2차전지 부품 사업에 뛰어들었으며, 이번 셀 파우치 제조 분야 진출을 통해 명실공히 국내 최고 수준의 2차전지 전문 최첨단 종합 소재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 BBQ, 가맹점 상생 위한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 협약 체결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18일 16시, BBQ 홍대로데오점에서 개최된 ‘가맹점 인테리어 공사 공정화를 위한 상생 협약 체결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이날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중기부 권칠승 장관 및 제너시스BBQ 정승인 대표를 비롯해, 비비큐 포함 8개 외식업계 가맹본부 및 전국가맹점주협의회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 공사 비용 절감 등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동반 성장 및 상생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