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면발편’ 광고 영상 공개/대상㈜ 종가집, 김장철 맞이 쇼핑 라이브 방송/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5기 모집/풀무원 올가홀푸드, 무인양품 강남점에 ‘LOHAS Fresh Market’ 오픈/샘표, 새미네부엌 체험 이벤트 ‘김치 포기하지
[업계단신]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면발편’ 광고 영상 공개/대상㈜ 종가집, 김장철 맞이 쇼핑 라이브 방송/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5기 모집/풀무원 올가홀푸드, 무인양품 강남점에 ‘LOHAS Fresh Market’ 오픈/샘표, 새미네부엌 체험 이벤트 ‘김치 포기하지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1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림, ‘The미식 장인라면 면발편’ 광고 영상 공개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15일 이정재를 모델로 한 ‘The미식(이하 더미식) 장인라면 면발 편’을 공개했다. 하림이 앞서 두 차례에 걸쳐 공개한 ‘더미식 장인라면’ 광고에는 모델의 면치기 장면이 나오지 않아 그 이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린 바 있다. 하림은 이번 면발 편 광고를 통해 베일에 쌓여 있던 이정재의 라면 먹는 장면을 공개하고 장인라면이 왜 면치기를 금지하는지를 그려냈다.

이정재는 ‘국물과 찐 조합인 면발을 만들어 냈다’고 감탄하며 국물과 면의 조화까지 생각한 장인라면의 기술력을 강조한다. 그 동안 장인라면은 ‘인스턴트에서 빼 달라’며 기존 인스턴트와의 차별점을 강조해 왔다. 이정재는 맛을 느낄 새도 없이 빠르게 후루룩 먹는 것이 아닌 국물과 면의 맛을 느끼며 먹는 것을 제안한다.

실제로 장인라면의 면은 진짜 재료로 우려낸 육수로 반죽해 국물과 어울리는 풍미와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건면의 경우,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제면 방식인 제트노즐 공법 건조로 바람에 면을 말리기 때문에 면발이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다. 제트노즐 공법은 짧은 시간에 평균 130℃의 강한 열풍으로 균일하게 건조한 후 저온으로 서서히 말려 면발 안에 수많은 미세공기층을 형성시키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하림은 탄력 있고 쫄깃하며 국물이 잘 베이게 하는 면발을 개발할 수 있었다.

한편, 하림 더미식의 첫번째 가정간편식 '장인라면'은 얼큰한 맛과 담백한 맛 총 2가지로 출시됐으며 편의점과 할인점, 백화점,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광고영상은 TV를 포함한 더미식 공식 홈페이지(http://www.the-mishik.com) 및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대상㈜ 종가집, 김장철 맞이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쇼핑 라이브 방송 진행

대상㈜ 종가집이 본격적인 김장 시즌을 맞아 오늘(15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종가집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3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종가집 스마트스토어에서 특가로 선보이는 제품은 파김치 2.5kg, 총각김치 5kg, 포기김치 8kg, 김장김치 10kg, 행복이온 포기김치 10kg, 행복이온 전라도 포기김치 10kg, 전라도 포기김치 6.6kg 등이다.

다양한 김치를 골고루 맛보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종가집 인기 제품 중 3종을 골라 담을 수 있는 기획 상품도 판매한다. 맛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열무김치 등으로 구성됐으며, 1kg 이하 소포장 제품이라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네이버 브랜드데이 행사를 기념한 쇼핑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늘 낮 12시부터 한시간 동안 진행되는 ‘김장시즌맞이 역대급 라이브’에서는 소포장 제품부터 대용량 포기김치까지 다양한 구성의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김장 필수품인 김치통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저녁 8시부터는 생활용품기업 ‘락앤락’과 함께 컬래버레이션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스테인리스 소재로 김치의 맛과 식감을 더 오래 유지시켜주는 ‘숨쉬는 스텐김치통’ 제품을 최대 40%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그 밖에도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뽑아 ‘락앤락 에어프라이어’를 경품으로 증정하고, 방송 중 구매인증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또한, ‘스마트스토어찜·소식알림’ 설정 시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를 벌인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 호용한 목사는 2003년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100가구를 대상으로 우유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 2021년 현재 2,850가구에 안부를 묻는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매일유업은 2016년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Create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작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는 소잘우유의 이러한 의미를 알리고 개인 고객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 패키지에 인쇄된 ‘소잘우유 1%의 약속’ 캠페인 내용을 촬영해 개인 SNS에 인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한다. 경품으로는 다이슨 에어랩, 갤럭시 버즈, 소잘우유 100박스, 폴 바셋 소잘라떼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벤트는 11월 15일부터 12월 12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소잘우유 1%의 약속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풀무원, 온라인 모니터 요원 ‘e-fresh’ 25기 모집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바른먹거리를 사랑하는 풀무원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e-fresh(이하 이프레쉬)’ 25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풀무원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 의견을 듣는 중요한 창구이며,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제품 콘셉트 개발에 참여한다.

수도권 및 전국의 광역시(부산, 대구, 울산, 광주, 대전, 인천)에 거주하는 25~49세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타 식품회사나 식품업종에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현재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에도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이프레쉬 25기 활동 기간은 내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6개월이다.

모집 기간은 15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이며, 온라인으로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풀무원 이프레쉬 홈페이지(https://efresh.pulmuone.co.kr/ef/notice/newList)에서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 상단의 이프레쉬 신청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12월 29일이다.

이프레쉬 모니터 요원들에게는 설문조사 참여도에 따라 마일리지가 차등 지급된다. 또 활동 마감 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마일리지는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에서 3개월에 한 번씩 적립금으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무인양품 강남점에 올가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 오픈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무인양품 강남점 1층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올가 팝업스토어를 신규 오픈하여 다음 달 23일까지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올가의 무인양품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 오픈은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MZ세대를 비롯한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에게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도심 속 팜(Farm) 콘셉트로 새로운 공간을 선보여, 생산자의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전하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산자에게 연결하는 신뢰관계 및 교류를 지향한다.

무인양품 강남점 내 올가 팝업스토어는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담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을 선보이기 위해 △안전안심 원재료 및 최소한의 가공 △동물복지 및 ASC/MSC 등 지속가능성 △제로웨이스트 등에 집중해 선보인다. 친환경 소비 방식과 바른먹거리에 많은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이 올가의 신선한 지속가능 먹거리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트 소재로 만든 무인양품 마이백으로 다회용 장바구니 사용을 권장하고 필요한 양만큼 제품을 구매하도록 했다.

▶ 샘표, 새미네부엌 체험 이벤트 ‘김치 포기하지 마세요’ 진행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김장은 부담스럽지만 김치는 포기할 수 없는 소비자들을 위해 ‘김치 포기하지 마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다진 양파와 마늘, 젓갈, 풀 등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담겨 고춧가루만 준비하면 김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채소를 절일 필요가 없어 김장철 별미인 수육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보쌈김치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돼지고기를 삶는 동안, 고춧가루와 섞은 새미네부엌 보쌈김치 양념을 무말랭이나 배추에 넣고 조물조물 무치기만 하면 1인 가구는 물론 요리 초보도 김치를 담그는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이번 ‘김치 포기하지 마세요’ 이벤트는 17일까지 샘표 공식 SNS를 통해 진행된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김치를 담그는 건 엄두가 안 나도 김치는 직접 담가보고 싶은 소비자를 응원하고, 간편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김치 담그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마련됐다. 새미네부엌 인스타그램과 샘표 블로그의 이벤트 게시글에 만들어보고 싶은 김치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5종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