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21’ 개최/롯데제과, ‘스위트스쿨’ 2호 개관/샘표식품 이천공장, 소방의 날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사조참치 안심따개,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업계단신]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21’ 개최/롯데제과, ‘스위트스쿨’ 2호 개관/샘표식품 이천공장, 소방의 날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사조참치 안심따개,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 김민 기자
  • 승인 2021.11.1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21’ 개최

삼양그룹(김윤 회장)이 기존 사업 성과 극대화와 신규 사업 발굴의 열쇠를 R&D에서 찾는다.

삼양그룹은 10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이하 SIRF) 2021’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IRF는 식품바이오, 화학, 의약바이오, 융합소재 연구소와 삼양패키징 테크센터, KCI 연구소 등 삼양그룹 내의 모든 연구소에서 한 해 동안 연구한 결과를 전시, 공유하는 행사다. 삼양그룹은 2012년부터 매년 행사를 열어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SIRF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를 위해 오프라인 참석 인원과 과제 전시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 행사를 중계했다.

삼양그룹은 이번 SIRF에서 과제 전시와 함께 우수 과제에 대한 시상식을 실시하고 과제 발표를 통해 연구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SIRF 2021 우수 과제 시상식에서는 식품바이오연구소의 ‘차세대 감미료 알룰로스 개발’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화학연구소의 ‘자동차 내장부품용 PC/PBT 소재 개발’, KCI의 ‘고품질 저자극성 유화형 점증제 개발’ 두 과제가 공동 수상했다.

특히 이번 SIRF 시상식에서는 행사 시행 10년 만에 대상이 선정돼 SIRF 10주년에 의미를 더했다. SIRF 우수 R&D 포상은 이익 및 회사 경쟁력 기여도, 혁신성 및 창조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대상은 경제적 성과와 혁신성 및 창조성 등을 모두 갖춘 과제에만 주어진다.

▶ 롯데제과 ‘스위트스쿨’, 강원도 인제 원통초에 2호 개관

롯데제과가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원통초등학교에 두 번째 ‘스위트스쿨’을 개관했다.

‘스위트스쿨’ 사업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조성되며,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하여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고, 나아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2호 ‘스위트스쿨’은 원통초등학교 내 일부를 활용해 약 150㎡(67평) 규모로 만들어졌다. 이번 ‘스위트스쿨’의 이름은 ‘꿈담터 놀이터’로, 원통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이름을 지었다.

11월 9일 진행한 개관식에는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 원통초등학교 김영록 교장 및 원통초 어린이들과 학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스위트스쿨’의 시설 구조와 디자인은 단순한 놀이공간을 넘어, 아이들에게 더 안전하고 더 즐거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만들어졌다. 특히 건물에서 내려오는 미끄럼틀, 바구니 그네, 빼빼로 슬랙라인 등 작지만 다양한 놀이기구를 설치해 아이들이 바랐던 ‘작은 놀이공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제과는 매년 전국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필요한 곳을 선정, 지속적으로 ‘스위트스쿨’ 사업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 샘표식품 이천공장, 소방의 날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샘표식품은 9일 경기도 이천시 이천소방서에서 열린 ‘제59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샘표식품 이천공장이 위험물 안전관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샘표식품 이천공장은 그동안 소방대상물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구성원의 소방안전의식을 강화하여 화재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샘표식품은 소방안전관리를 위해 자체 개선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주기적으로 점검하며 화재예방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유독 위험물 훈련과 같은 정기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해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여가고 있다.

▶ 사조참치 안심따개, 맛과 안전성 앞세워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의 ‘사조참치 안심따개’가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한다.

국내 참치캔 업계 최초로 손 다칠 걱정없이 안전하고 쉽게 딸 수 있는 ‘안심따개’를 적용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참치캔으로 인정받으며 두터운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는 ‘사조참치 안심따개’가 이제 국내를 넘어 세계인들의 식탁에 오를 채비를 하고 있다.

이번에 캐나다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제품은 ‘사조참치 안심따개 고추참치’로, 150g 6개 묶음 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제품과 차별화된 색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현지인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사조대림은 오는 12월 캐나다 코스트코 전체 100개 매장 중 48개 매장에 25만캔을 우선 선보이며, 현지 판매 상황과 소비자 반응 등을 면밀히 검토해 향후 출시 품목과 입점 매장 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