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 정식품,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픈/롯데제과, 유튜브채널 ‘스위트TV’ 실버버튼 획득/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과 이른 크리스마스 준비/마이셰프X동원F&B,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네스프레소,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부티크 리뉴얼/아워홈, 이동식 장바구니 후원행사/상하농원, 힐링 랜선투어 라이브방송
[업계동정] 정식품,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픈/롯데제과, 유튜브채널 ‘스위트TV’ 실버버튼 획득/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과 이른 크리스마스 준비/마이셰프X동원F&B,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네스프레소,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부티크 리뉴얼/아워홈, 이동식 장바구니 후원행사/상하농원, 힐링 랜선투어 라이브방송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09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식품, 서울로 끝자락 휴식처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픈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서울로7017 옆 남촌(회현동) 지역에 미식과 음악, 쉼이 있는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넬보스코는 이탈리아어로 ‘숲속에서’라는 뜻으로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이름처럼 도심 속 한적한 숲속에 온 듯한 편안한 분위기에서 건강한 재료로 만든 품격 있는 이탈리안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국제 이탈리아 요리학교 ‘알마’ 출신의 강주형 헤드 셰프가 이탈리안 캐주얼 브런치 & 다이닝 메뉴를 경쾌하게 재해석해 특별한 미식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너 시간대에 ‘숲속의 콘서트’라는 콘셉트의 고품격 라이브 공연도 준비 중이다. 이에 레스토랑을 찾은 고객들은 남촌의 중심에서 미식과 음악, 쉼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로는 직접 반죽한 생면에 새우, 잣, 루꼴라를 곁들인 수제 딸리올리니(브런치, 디너 제공)와 신선한 랍스터, 전복, 관자, 새우, 연어 등을 통으로 그릴에 구운 지중해식 모듬 해산물 그릴 요리(디너 제공) 등을 꼽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제 이탈리아 사람들이 즐겨먹는 담백한 스타일의 이탈리안 가정식 브런치(브런치 제공)와 저온숙성 반죽으로 만든 정통 피자, 수비드(저온조리) 조리법으로 만든 부드럽고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 등 50여가지의 메뉴를 선보인다. 요리에 어울릴만한 포도 품종을 고려한 다양한 대륙의 와인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브런치와 런치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디너는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운영 및 공연 일정, 메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넬보스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롯데제과, 유튜브채널 ‘스위트TV’ 실버버튼 획득

롯데제과 유튜브채널 ‘스위트TV’가 유튜브(YouTube)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실버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로, 채널의 건전성 등 자체 커뮤니티 가이드 라인을 준수한 채널에 한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

‘스위트TV’가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한 시점은 8월초로 현재는 10만 5천명을 기록 중이다. 이번 롯데제과의 실버버튼 획득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지 3년만의 쾌거로 업계에서는 두 번째다.

‘스위트TV’는 롯데제과가 직접 운영하는 채널로서 광고뿐만 아니라 매월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후기와 인터뷰 등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자체 제작, 제공하고 있다. ‘스위트TV’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전지적 제과시점’, ‘아!제세대’ 등이 있다. 이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솔직 리뷰를 나누거나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하여 제품으로 소개하고 개발 비하인드 등을 쏟아내기도 한다.

롯데제과는 이번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답글로 참여하면 추첨하여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제과는 향후 ‘스위트TV’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삼양사 서브큐, 동네 빵집과 이른 크리스마스 준비

삼양사 서브큐는 소속 제과기능장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레시피 3종을 서브큐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 홍보 포스터를 무료로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서브큐와 사단법인 대한제과협회가 공동으로 매년 무료 제공하는 신규 레시피와 홍보 포스터는 프랜차이즈 제과점에 비해 신메뉴 개발이 어려운 소규모 제과점의 경쟁력 강화에 보탬이 된다. 홍보 포스터는 전국 6400여개의 제과점에 배포돼 자체 홍보물 제작이 어려운 자영 제과점의 일손도 덜어줬다.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활동은 2013년 서브큐 런칭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됐으며 8년간 전국 약 5만여 제과점에 홍보 포스터가 배포됐다.

올해 개발된 신규 레시피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눈 덮인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됐다. ‘화이트 포레스트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케이크 스폰지와 휘핑크림을 활용해 눈 덮인 스위스 언덕의 통나무와 눈사람을 표현했다. ‘메리 머랭 체리 퐁당 케이크’는 다크 체리를 넣은 초코시트에 토치로 그을린 머랭을 얹어 눈 덮인 산봉우리를 연상시킨다. 그릭 요거트를 활용한 왕관 모양의 유럽식 디저트 ‘그릭 요거트 구겔호프 케이크’는 치즈, 휘핑크림 위에 오렌지 크림을 얹어 상큼한 맛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로즈마리 리스 크리스마스 케이크’, 초코 보늬밤(밤조림) 케이크’ 등 인기 레시피가 동네 빵집의 메뉴를 풍성하게 만든다.

한편, 삼양사 서브큐는 오는 19일 대한제과협회와 함께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1년 3차 제과제빵 기술 세미나’에서 식빵, 조리빵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시연할 예정이다. 서브큐는 소속 전문 셰프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세미나를 통해 외식업 종사자와 예비창업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으며 서브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정종규 제과기능장이 베이킹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도록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레시피를 알려주는 ‘뀨능장의 펀 앤 이지(Fun & Easy) 제빵소’ 컨텐츠를 게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마이셰프X동원F&B, 프로슈머 대상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 실시

마이셰프가 동원F&B와 함께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하고, 다음 달 3일까지 레시피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은 밀키트 레시피 아이디어를 응모 받고, 우승작을 선정해 마이셰프의 신제품으로 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가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프로슈머(생산자형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 아이디어로 탄생하는 밀키트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마이셰프에서 신제품으로 출시되길 원하는 밀키트 메뉴의 레시피를 동원 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제품을 활용해 만들면 된다. 완성된 레시피는 필수 해시태그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한 후, 마이셰프 홈페이지의 [공모전 응모하기]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마이셰프와 동원F&B는 독창성과 맛 등 다양한 평가항목을 마련해 심사한 후, 12월 20일 우승작을 발표한다. 공모전을 통해 실제 밀키트 판매 상품으로 구현되는 제품은 내년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경품은 1등(1팀)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와 큐브 냉장고, 마이셰프 공식몰 마일리지 50만원을, 2등(2팀)은 비스포크 큐커와 마일리지 35만원, 3등(4팀)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마일리지 25만원을 제공한다. 이외 특선 25팀에게도 각 마이셰프 쿠폰 2만원권을 제공한다.

▶ 네스프레소,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부티크 리뉴얼 오픈

네스프레소(Nespresso)가 9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부티크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네스프레소 부티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MB1층에 위치하고 있던 기존의 부티크를 새로운 컨셉으로 에비뉴엘 1층에 오픈하는 것으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에 가치를 둔 ‘네스프레소 그리너리(Nespresso Greenery)’ 및 ‘리사이클링 코너(Recycling Corner)’와 더불어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인테리어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네스프레소 부티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고객들에게 심도 있고 풍부한 커피 경험을 선사하는 ‘인게이지(Engage), ‘익스플로어(Explore),’ ‘인볼브(Involve)’ 3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하는 네스프레소 커피의 탄생 과정과, 한 잔의 커피에 담긴 가치까지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이전과 다른 새로운 컨셉으로 고객을 맞이하게 될 예정이다.

‘인게이지’ 존에서는 커피 원두의 생산부터 커피 한 잔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을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기반으로 한 스토리로 전달한다. ‘익스플로어’ 존은 고객이 ‘인게이지’ 존에서 접한 커피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커피를 선택하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꾸며졌다. 이곳에서 고객들은 네스프레소 커피를 맛과 향 등 오감으로 테이스팅 해볼 수 있으며, 캡슐 내 그라인딩 된 커피의 아로마 체험까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인볼브’ 존에서는 더욱 다채로운 레시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고객이 활발히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네스프레소 부티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곳곳에서는 좋은 커피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철학이 반영된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부티크 내의 ‘네스프레소 그리너리’는 이러한 네스프레소의 ‘지속가능성’ 비전과 가치를 상징적으로 담아내고 있다. 커피 캡슐과 커피 가루의 재활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네스프레소는 이번 부티크에서도 ‘리사이클링 코너’를 마련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재활용 참여가 만드는 긍정적인 변화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네스프레소 클럽 회원들은 사용한 커피 캡슐을 모아 이곳으로 가져오면 스크린을 통해 자신이 재활용한 커피 캡슐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는 제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공간과 더불어 벽면에는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인테리어 요소를 더해 고객들의 눈길 또한 사로잡는 것도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부티크만의 특징이다.

▶ 아워홈, 복지회관 어르신 위한 이동식 장바구니 후원행사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8일 성남시에 위치한 복지회관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이동식 장바구니’ 후원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후원행사에는 복지회관 이용 어르신들과 상대원2동제2복지회관 최은지 관장, 아워홈 정종관 부문장, 이연식 파트장 등이 참석했다.

현재 복지회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무료경로식당 운영 중단으로 주 1회 어르신들에게 대체식 5일 분을 배부하고 있으며, 노령과 건강 상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배부 받은 대체식을 자택으로 가져가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아워홈은 어르신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바퀴가 달린 이동식 장바구니 160개를 후원했다. 어르신들은 기증된 장바구니를 이용해 아워홈 케어푸드, HMR 식료품 등이 포함된 대체식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운반하게 됐다.

▶ 상하농원, 힐링 랜선투어 라이브방송 진행

상하농원이 매일유업과 함께 네이버 직영스토어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네이버 매일유업 직영스토어에서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은 유네스코 청정지역으로 인정받은 전라북도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에서 방송되며, 김장철을 맞아 상하농원에서 정성껏 재배되는 농산물을 가지고 김장김치를 담그고 김장김치와 어울리는 요리를 선보이며 방송 중 상하농원 곳곳을 소개하는 힐링 랜선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방송에서는 대표 판매상품인 '김장김치(포기, 섞박지, 알타리, 갓)’와 상하농원의 시그니처 상품인 동물복지 유정란, 햄 공방에서 만든 수제소시지, 수제베이컨 등 상하농원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상하농원은 라이브방송을 진행함과 동시에 시청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실시간 댓글을 통해 구매를 인증한 고객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하여 상하농원 화이트비엔나와 화이트라운드햄을, 최다 금액 구매자 3명에게는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 ‘글램핑 1일 숙박권’을 증정한다. (*구매확정기준, 11/29 매일유업 브랜드스토어 공지사항 및 개별 LMS 발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