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상품] 혈압·혈행 동시 개선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 주목
[화제의상품] 혈압·혈행 동시 개선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 주목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03.16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식물성 '나토균배양분말'이 핵심 성분
이중기능성 한·일서 동물·임상시험 통해 확인
심혈관 질환 예방 분야 새로운 강자 부상
롯데제과 헬스원은 하루 1캡슐로 혈압과 혈행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를 출시하고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광고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하루 1캡슐로 혈압과 혈행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특히 국내 최초로 이중기능성 단일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롯데제과 헬스원의 '써큐나제'가 바로 그 화제의 제품으로,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정받은 '나토균배양분말(Nattokinae NSK-SD)'이 핵심 성분이다.

'나토균배양분말'은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 이성표)가 개발한 이중기능성 소재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음'과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란 강조 표시가 가능하다.

나토균배양분말은 나토균이 대두에 작용하고 발효되는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물질로, 피브린(Fibrin, 혈전응고촉진단백질) 용해효소인 나토키나제가 함유돼 있다.

애니닥터헬스케어에 따르면 나토균배양분말을 인체에 적용시험한 결과 섭취 8주 후 수축기 및 이완기 혈압이 모두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출처_Hypertens. Res. Vol. 31, no 8(2008)과 Food&Function. 2009 May 22:10(5):2888-2893

애니닥터헬스케어는 나토균배양분말의 '비타민K2 제거공법'에 대해 한국 미국 일본 3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미국 FDA에서 'GRAS', 유럽에서는 '노블푸드'에 등재될 정도로 안전한 원료 물질이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재택 근무와 사회 활동 저하로 심혈관질환 발생이 증가하는 가운데, 나토균배양분말이 혈압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한국과 일본에서 모두 확인돼 건강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애니닥터헬스케어 이성표 대표(약사)는 “지난 12여년 동안 나토균배양분말의 기능성을 연구한 결과 2012년에 '혈압 개선' 효과로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허가를 받은데 이어 6년 동안 동물시험과 인체시험을 통해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행개선' 기능성을 추가로 밝혀내 국내 최초로 단일 소재 2가지 기능성 인정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나토키나제 제품을 구입할 경우 '나토균배양분말'이란 원료명과 비타민K2를 제거한 특허기술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특히 천연 혈전용해제로서 나토균배양분말의 기능성은 아스피린과 동일한 1일 섭취량 100mg(2,000FU)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섭취하기 편리한 제형으로 제품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고혈압 동맥경화 외에도 중풍과 치매를 포함하는 심혈관질환 관련 일반 의약품이 부족한 현실에서 ‘나토균배양분말’은 이러한 질환을 사전에 예방해 국민 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불필요한 성분 없이 오직 100% 식물성 성분인 애니닥터헬스케어의 ‘나토균배양분말’을 사용해 최근 런칭한 롯데제과 헬스원의 건강기능식품 ‘써큐나제’ 제품은 홈쇼핑과 약국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배우 이장우를 모델로 활발한 광고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