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사조대림 ‘대림선 0.6 순만두’
[오늘의 새상품] 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사조대림 ‘대림선 0.6 순만두’
  • 김민 기자
  • 승인 2021.01.0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황금올리브 넓적다리 10종’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2021년 첫 신제품으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반영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지난 4일 출시했다.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작년 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육즙이 풍부한 넓적다리(엉치) 부위만을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BBQ는 작년 네고왕 프로모션의 폭발적인 인기로 프랜차이즈업계 최대 규모인 250만에 달하는 ‘딹 멤버십’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BBQ앱을 방문한 고객들의 주문과 선호 부위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루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소비자가가 가장 선호하는 메뉴와 가장 즐겨 찾는 부위를 결합한 신제품을 내놓음으로써 소비자 입맛에 최적화된 제품을 출시한 해 고객들의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은 1인 가구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기 위해 4조각, 6조각, 8조각 등 다채로운 세트메뉴로 준비했다.

‘황금올리브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4조각/6조각/8조각)는 총 6세트로 각각 14,000원, 19,900원, 25,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6조각)+BBQ 모둠볼(6개)/케이준 감자’는 각각 23,000원과 21,000원로 총 4세트를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골라먹는 즐거움도 있다.

BBQ 관계자는 “올해 전사적인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확보된 Big Data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별, 성별, 연령별 등 다양한 분석으로 차별화된 메뉴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사조대림 ‘대림선 0.6 순만두’

채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채식인구는 약 150만명으로 추정되며, 이 중 완전채식주의자(비건)는 약 50만명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늘어나는 채식인구에 맞춰 채식주의자를 위한 식품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에서는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만두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구수한 콩비지와 부드러운 두부를 만두소에 가득 담은 대림선 ‘0.6 순만두’이다.

대림선 ‘0.6 순만두’는 구수한 콩비지와 양파, 당근, 양배추, 대파 등 4가지 채소를 가득 담아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또한 0.6mm의 초슬림 만두피를 사용해 집에서 빚은 손만두처럼 재료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어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한국비건인증원의 19가지 까다로운 비건 인증 기준을 충족해 공식 인증을 받은 비건 만두로서, 엄격하게 채식을 실천하는 채식주의자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더불어 프라이팬, 찜기,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모두 용이한 점도 특징이다. 프라이팬에 군만두로 조리하거나 찜통에 쪄서 찐만두로도 즐길 수 있으며, 에어프라이어로도 약 8분간 조리하면 더욱 색다르고 특별한 만두맛을 즐길 수 있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홍종현 담당은 “채식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하나의 생활방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따라 채소의 신선한 맛과 고기 없이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여러 식품업체들이 앞다퉈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에 사조대림은 위생관리, 품질/생산관리, 교차오염방지, 원재료관리, 동물실험 현장조사 등 엄격한 비건인증기준을 통과한 ‘0.6 순만두’를 선보이게 됐으며, 앞으로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채식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